2018년 8월 8일 수요일

[잡담] 아이폰 /아이패드 개인용 핫스팟 사용시 기억해야(주의해야..)할 점

개인용 핫스팟을 이용할때, 아이폰 / 아이패드 및 주변기기 연결시 주의할 점입니다.

*개념도

1. 핫스팟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는 기기(예 : wi-fi 전용)가, 인터넷에 연결되는 기기(아이폰)를 통해 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하는 개념입니다.
(예 : 만약 폰을 PC와 연결한 후 폰의 핫스팟을 켜고 PC네트웍을 변경할 경우, PC가 폰의 데이터를 이용하게 됩니다)

2. 즉, 핫스팟을 켜는쪽이 주체가 되어 셀룰러 데이터를 소모하는 것입니다.

3. 그리고, 핫스팟 연결시 핫스팟의 주체가 되는 기기는 자동으로 wi-fi가 OFF되고 셀룰러로 연결됩니다.
(주 : 무조건 핫스팟 연결시 주체의 기기는 셀룰러로 전환된다는 점 기억합니다)
상단의 "개인용 핫스팟"을 ON 하면 이 기기가 주체(A)가 됩니다.
(켜게 되면, 자동으로 wi-fi는 OFF가 됩니다)

하단의 3가지 방법으로 연결되는 다른 기기들(셀룰러 직접 연결을 못하는 기기)이 데이터를 소모하게 됩니다.
(3가지는 연결 방식일뿐, 종결되는 접속 방법은 모두 "폰을 선택한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용 핫스팟으로 데이터를 소모한 사진입니다.

위 그림은 아이패드(셀룰러 가능한 패드)가 주체가 되어 PC를 연결하였더니...
불과 2~3분만에 63.7M의 셀룰러 데이터가 증발해버렸습니다.
(이 말은, PC가 셀룰러 패드를 통해 인터넷을 연결하였다는 뜻입니다)

ETC :
*PC가 (윈도10) 추체가 되어 핫스팟을 켜고, 인터넷이 되지 않는 기기(폰/패드)를 연결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런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 PC가 인터넷에 연결된다면 wi-fi 공유기가 존재할 테니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