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27일 목요일

애플 Pages 앱의 문서를 구글드라이브에서 생성하거나 저장하는 방법

Pages 앱은 보통 데이터 소모와 관계없는, 기기의 용량이 허용하는 기기 자체에 기본값으로 저장하게 됩니다.
(그게 아닌 웹에서 활용한다면 기본 5G가 할당된 icloud계정의 icloud drive를 켜야(문서 저장) 애플에서 제공하는 문서 관련 앱들을 멀티로 작업/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 5G라는 용량도 맘에 들지 않지만, 수시로 동기화하기에 데이터 소모와 배터리 소모도 신경써야 합니다.
(아, 물론 당연하게도 설정에서 해당 앱항목에서 셀룰러 데이터를 OFF 하면 됩니다만...)
의외로 알아가다 보면, 자동보다 수동을 더 선호하게 되는 것은...

따라서, 기기 자체용량에 저장하거나 이동(or 다른pc)하여 작업시 wi-fi가 연결되며 용량이 넉넉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것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다음은 파일앱에서 구글 드라이브를 활성화하여 Pages앱에서 해당 저장공간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기에 작업하고 저장하여 다른 드라이브로 복사 or 이동은 언제든지 기본 기능입니다)


불행하게도 구글 드라이브를 애플 파일앱에서 저장 위치로 사용하려면, 구글 드라이브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것은 OTG와 비슷한 역할이라 생각하면 이해가 될 것이지만, 애플의 5G 기본 저장 공간과 같은 개념입니다)


설치 후, 애플 파일앱을 열어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iCloud 드라이브를 활용하지 않는데, 위 그림처럼 편집을 눌러 구글 드라이브를 켜주는 것으로 저장장치가 활성화 됩니다.


파일앱을 닫고, Pages 앱을 열어줍니다.


기본 저장장치가 해당기기로 선택되어 있는 것을, 구글 드라이브로 선택합니다.
(만약, 되돌리고 싶다면 해당 pages 앱만 열어 자신의 기기(로컬)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로써, 구글 드라이브에서 도큐멘트(문서)를 생성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정한 것은, 그저 구글드리이브를 인식시키는 것 뿐이고 pages 앱에서 자신의 기기(로컬)냐 웹서버(구글드라이브)냐 하는 것의 차이일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설정에서 해당 문서 저장 공간을 구글 드라이브나 자신의 기기(로컬)을 선택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즉, 작업시 pages를 열고 저장할 여러 개의 드라이브중 하나를 선택 하는 것입니다.
(이동 작업이 잦은 사람과 공동 작업이 필요한 경우는 웹드라이브를, 용량이 충분하고 혼자 작업을 한다면 로컬(기기)을 선호하겠지만 말이죠)

*Tip : 웹 드라이브(구글/애플)와 관련앱(웹서버 플레이어)들의 "셀룰러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OFF"해 놓는 것이 좋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