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0일 토요일

같은 계정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앱스토어 "앱업데이트 배지"가 나타나지 않거나 서로 다르게 표시되는 경우...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 되어있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or "아이폰과 다른 아이폰"에서 하나의 기기가 앱스토어 앱 업데이트 항목이 분명히 있음에도, 배지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 : 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동일한 앱업데이트가 발생했는데, 하나의 기기는 업데이트 배지가 표시가 되었지만, 다른 기기에는 표시가 되지 않을 때...

다음 그림을 통해 살펴 보시죠.


위의 그림처럼, 저는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동일앱이 각각 설치되어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어떤 앱은 기기마다 서로 다르지만, 동일하게 설치되어있는 앱들..(구글 드라이브나 G메일)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아이패드에서 업데이트를 했고, 당연히 아이폰에서도 업데이트 표시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이번에는 이상하게 아이폰에 업데이트가 필요한 앱의 업데이트 배지 표시가 뜨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직접 앱스토어의 앱을 검색해서 찾아 가보면 업데이트 표시가 됩니다???)


희한하게 업데이트가 필요한 앱이 분명히 존재하는데, 표시가 되지 않는 기현상이 발생...


구입 목록에 들어가 각각의 앱을 살펴보면, 위 그림처럼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앱스토어 앱배지는 이전 그림처럼 아무 업데이트가 없다고 나옵니다.


아이튠즈 앱스토어 항목으로 들어가 확인을 해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그아웃을 하거나 기기를 재부팅해도 효과는 없었습니다)

해결 법은...

이런 배지 표시 문제는 업데이트 항목이 문제가 있는(보이지 않는) 기기에서,
위 그림처럼 업데이트 항목을 켰다가 몇 초 후 끈 후, 다시 앱을 확인하는 것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곧, 보이지 않던 업데이트 배지 표시되며 정상적으로 동기화가 될 것입니다)

같은 계정의 아이폰/ 아이패드 갯수가 늘어나면서 이런 일이 발생한 것으로 추측합니다.
(업데이트의 경우는 무조건 OFF 보다, 선택적으로 ON을 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는 것을 이번 일로 알 수 있었습니다)

*
업데이트 기능은 켜는 기기(예 : 아이폰)가 다른 기기의 업데이트가 발생하면 자동 업데이트 되는 구조입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켜기/ 끄기를 기기마다 다르게 선택하십시오.
(동일앱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설치되어 있는데, (위 그림은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업데이트를 하면 아이패드에서 자동 업데이트가 됩니다)

*Tip : 업데이트의 경우, 충전 중이라면 wi-fi연결시 자동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자동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항목의 "셀룰러 사용"은 꺼두는 것을 강력 권장합니다)

*Tip : 자동 다운로드 항목의 "앱"은 ON 것이 때때로 더 불편할 때가 많을 것입니다.
(이를 테면, 아이폰에만 작동하는 앱이 있는데, 자동으로 해 놓으면 아이패드에 자동 설치되어 꼬일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