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3일 일요일

iTunes "iCloud 사진이 켜짐" 조건 (내PC 동기화 폴더가 보이지(선택) 않을 때) 1/2

예전부터 있었던 항목이지만, 저는 itunes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 그동안 불편하지 않았었는데 ios가 업데이트 되고 itunes가 업데이트 되면서 일부 구성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정리하면, 해당 기기의 iCloud 사진(이전에는 iCloud 사진 보관함)을 켜고 끔으로 인해 itunes의 사진 및 비디오 동기화가 될 수 있고 안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itunes 12.9.3.3 버전 기준 으로 설명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사진 항목의 "아이클라우드 사진"을 ON/OFF에 따라 itunes 동기화 항목이 보이거나 보이지 않게 되었다.
(아이폰(아이패드)의 "사진" 항목에 "iCloud 사진(구 사진 보관함)을 끄고, 사진 스트림을 이용할 때 자주 이용했 던 방식입니다)


 문득, itunes 에 다량의 사진이나 폴더를 동기화 하려고 했는데, "icloud 사진이 켜짐"이라면서 예전에 보였던 폴더 선택창조차 보이지 않는 다면 위와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사진" 항목에 "iCloud 사진(구 사진 보관함)을 켜고, 사진 및 비디오를 서버로 업로드할 때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예전에는 해당 기기의 iCluoud 사진 여부와 관계없이 PC의 사진도 한꺼번에 올릴 수 있었는데, 어느새 이런 식으로 바뀌어 버려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현재 On
되어 있는 것을 "OFF"하면 이전과 같이 itunes 에서 동기화 폴더나 사진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OFF 하면 서버로 업로드 되지 않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기기가 2대 이상이라면 더 불편하겠죠)

아래, 그것에 대한 설명을 적어 둡니다.


대략적인 개념은 위 그림과 같습니다.

*별도 기기인 전용 OTG를 이용할 경우는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Windows PC 에서 사진 UP/DOWN을 위한 iCloud.exe 프로그램
(애플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참고 : 이것은 Windows PC 운영체제에 관한 경우입니다.


라이트닝 전용 OTG

참고 링크 : iTunes 및 iCloud 백업시 "iCloud 사진 보관함 켜짐" or 꺼짐"에 의한 백업 데이터 보관의 차이 2/2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