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2일 월요일

L.Point 앱이 새 디자인으로 개편(2021/04/10) 되고, Lpay앱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그간 L.pay 앱과 더불어 L.point앱으로 나뉘어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L.Point앱이 주력이 될 것 같습니다.

*앱 개편으로 4월 한 달(30일까지) 동안 L.pay 결재 즉시 할인 이벤트가 있습니다.

*아직 앱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다면, 기존앱은 서버 문제를 언급하면서 바코드외에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앱을 삭제하지 않아도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사실상 변경에 가까우므로 업데이트 후, 재로그인(알림) 및 선택 동의와 재인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L.pay앱은 온라인 쇼핑 용이라면, L.point앱은 오프라인 포인트 적립/할인 + 결제용 이라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L.Point 앱을 통한 회원 보안 인증(회원 관리)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L.point앱이 주 관리용이며, L.pay는 결제만을 위한 보조적인 역할이 되어버렸군요)

살펴 보시죠.

역시나, 오늘도 근처 세븐 일레븐을 통한 간식용 샌드위치를 Lpoint앱으로 결제 했습니다.

업데이트 전 기존과 같이 결제시마다 "보너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결제로 "할인 및 적립"이 동시에 이루어 집니다.

업데이트 전과 달리 "L.point 내 L.pay" 결제가 빨라졌습니다.
(업데이트 전에는 결제시, 결제 비번 입력이 뒤집어지게 느렸었죠)

L.point앱에서 음파 결제도 지원하게 되었는데(L.pay 기능), 세븐 일레븐에서 어떻게 사용하나 물어보니 "모르겠답니다"

롯데측에서 지원광고를 더 해야겠습니다.

앱이 개편되고 기간 한정 행사 같은 것이 있어서 그랬는지, 결제 할인이 되었습니다.
(21년 4월 30일 까지 모든 롯데 계열 L.point 페이백 및 할인 행사 중입니다)

롯데 온 / 롯데리아 / 세븐일레븐 등등...

L.pay(L.point)를 통해 결제한 경우, 위와 같이 포인트 항목에 추가 적립이 가능하게 됩니다.
(개편 전보다 더 나은 것 같기도 하고, 더 어지러운 것 같기도 하고...)

추가된 기능으로는, 요즘 추세에 맞춰 "이중 인증" 기능이 도입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PC나 앱에서 로그인시 "알림"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해외 로그인차단 설정도 가능하니, 해외에 나간 이력이 있다면 요긴할 수도 있겠습니다.
(해킹 의심 로그인을 발견하였다면 말이죠)

이중 인증 설정 : 
(주 : 이중 인증은 필수는 아닙니다)

우측에서 좌측으로 쓸어 넘겨( or 상단의 3개의 줄을 클릭), 설정으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인증 및 보안 - 로그인 보안 설정 - 2단계 인증 - 이동하기"를 클릭합니다.

좌측으로 부터, 2단계 인증을 ON 하고, 비번을 입력합니다.
(여기서 비번은 "간편 번호"가 아니라 "회원 ID의 비번" 이므로, 착오 없기를 바랍니다)

이로써 2단계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주 : 온라인 결제시에만 입니다)

마지막으로, 재차 확인해서 제대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L.point 적립(페이백)에 낚여서 정말 오랜만에 롯데리아 버거셋를 주문했습니다.
(치즈No.5 라는 것이 이름인 모양인데, "어?" 나쁘지 않았습니다)

2021년 맥도날드가 가격을 인상했는데, 실 체감은 1천원 더 비싸져 그간 맛없어서 먹지 않았던 롯데리아 체험겸 먹어보았습니다.

이전 롯데리아 앱 주문시 오류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았는데, 롯데잇츠로 바뀌고는 꽤 좋아졌습니다.
(결제를 앱내 L.pay로 결제 가능하도록 되어 비번만 입력하면 되더군요)

롯데계열이 아닌 택배 조회앱에서 롯데로 연결 로그인시에도, 푸시 알림을 Lpoint에서 알려 주게 됩니다.


한 달 후, 페이백 이벤트로 l.point를 적립 받았습니다.

개편 후, 변경된 L.box와 출석 체크 위치



[정리 / 기타]



*출석 체크 포인트 적립 항목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기타 기존 적립 항목이 작동하지 않거나 사라졌습니다)

*결제하려다 보면, 가끔(아니 자주)자동 로그인이 풀려있어 재로그인 할 때가 있습니다.
(이벤트 알림이 작동하지 않고 있어(버그), 앱(업데이트 후)이 아직 완전하지 않다는 것을 느낍니다)

*반면, 계열사 결제시(예 : 세븐일레븐) 할인/적립 및 추가 적립이 비교적 자주 있습니다.

*오프라인 결제시 비번 입력이 빨라졌습니다.
(정상화)

*이중 인증을 설정하게 되면, 기존 앱에서 이미 추가된 카드의 재인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 사용시 미리 확인하기 바랍니다)

*L.pay는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SSG, 페이코처럼 범용 결제앱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체크/신용/은행/BC 카드들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잡담]



이런 앱을 왜 쓰냐고 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저도 자주 이용하는 편은 아닙니다)

아시다시피 "편의점 업종"은 일반 수퍼에 비해 가격이 바싸 해당 앱(바코드 결제)을 사용하는 것이 그나마 이득(적립 or 할인)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편의점을 사용할 수밖에 없다거나 편의점에 필요한 물건이 자주 발생할 경우이겠지요)

다음에 또 언급할 일이 있겠지만, 각종 페이류(결제앱)를 지원하는 편의점은 할인 이벤트나 쿠폰등이 매우 자주 일어납니다.
(예 : 페이코 / lpay / 페이북 등등...)


예상이 맞았습니다.

존재 이유가 사라진, Lpay앱이 21년 7월부터 종료한다는 예고 안내창이 있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