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29일 토요일

추천하는 Windows 7 필수 가젯, Windows 7 Gadgets..

이미 알려진대로 더 이상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windows 7을 마지막으로, 보안의 문제로  'Gadgets' 공식적으로 더 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Windows 8(10) 부터는 윈도7형태의 가젯(gadgets)이 존재 하지 않는 것이죠.


하지만, "시각적"으로 현재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내 네트웍크가 잘 연결되어있는지, CPU와 메모리, 온도, 현재 날씨정도는 알 수 있었던 Windows 7의 가젯이 편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Windows 10 또한 지원하지 않고, 업그레이드 과정중에 설치된 가젯은 제거됩니다.

(윈도우8 윈도우10에 설치할 수 있다는 가젯은 모두 "보안 취약점을 앉고..."배포되는 것입니다)

아래는 Windows 7 사용자에게 있으면 편리한 가젯을 정리해봤습니다.


바탕화면에 해당 가젯을 설치 한 윈도우 배경화면 이다.


--


--


'Sidebar'(다운로드)는 다른 가젯을 일정한 박스형태로 모아 정리해 보여주는 가젯이다.

 왼쪽, 오른쪽, 위, 아래 어떤방향으로든지 이동가능하다.

 "Sidebar로 인해 모두 좌우정렬이 된다"


날씨 1.1.1.0(다운로드) 버전부터 제대로 동작한다.

 OS에 기본 포함 되어있는 날씨가젯은 문제가 있다.

"날씨 정도는 바탕화면에서 실시간으로 바로 알 수 있으면 좋쟎아?"

1.1.1.0가 버그나 동작하지 않는 다면, 1.1.1.1 msn 버전을 다운하거나 타웹에서 찾아 사용하기 바랍니다.

*날씨 가젯이 '위치 수동 검색'시 찾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위치 센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


All CPU Meter 4.7.3 (다운로드) CPU 온도와 작동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세부사항은 인텔 로고를 한번 클릭하면 상세정보가 바로 표시된다.

 "온도가 표시되게 할려면, Core Temp 라는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야 한다."


--



Sushi's DriveInfo 1.1 (다운로드) 별로 필요없는것 같지만, 참으로 유용하다.

현재 내 드라이브의 용량을 시각적으로 바로 확인가능하며, 클릭 한번으로 해당 드라이브의 탐색기를 바로 열 수 있다.

 "유동적인 USB 드라이브도 바로 알 수 있다"

 착탈을 통해 HDD를 자주 온/오프시키거나, 가상머신, ODD등도 바로 확인된다.


--


VistaFace 1.3.1.0 & 캐릭터 이 만화 같은 얼굴은 화분 대신이라고 할까?

 시스템의 모든 자원이 바쁜지 안바쁜지 바로 알 수 있는 얼굴 표정으로 상황을 시각적으로 알려준다.


--


유선랜인 경우는 굳이 필요 없을지 몰라도, 현재 자신의 네트워크의 연결과 동작 상태를
시각적으로 한 번에 알아 챌 수 있는 가젯이다.

 무선 랜의 경우 더욱 편리하다.

 "끊어지거나 문제가 있으면 바로 알 수있다"

Network Meter 9.6


--


보통은 프로그램을 동작시킬때 시작메뉴를 클릭하여 찾거나,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등록하여 클릭하게 된다.

 그럴 경우 각종 아이콘으로 인해 바탕 화면이 지저분해진다.

 그것을 한꺼번에 모아서 실행시키게 해주는 가젯이다.

App Launcher v3 3.3.4.6


--


윈도우 8 or 10에서도 지원하면 좋겠지만, 살펴본 바 Windows 8, 10에서는 가젯자체를 인식하지도 실행되지도 연결될 프로그램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안상의 이유이지만, 가젯을 쓰지 못하는 Windows 8 이 이때는 참으로 아쉽기만 합니다.

*경고 : 윈도우8 or 10에서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는, "가젯팩" 이라는 윈도7처럼 사용하게 해주는 (EXE 유틸리티파일) 설치압축파일이 요즘 떠도는데, 제가 실험해본 결과 원하지 않는 온갖 가젯들과, 보안에 심각한 위협을 주는 멀웨어의 위험과 삭제시 찌꺼기가 남는등 부작용이 많으니 이상한 곳에서 내려받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