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6년 2월 23일 화요일

프리미어 프로를 설치 한 후, 반드시 설정해야 하는 것은? - C 드라이브의 용량이 줄었어요!

서서히 줄어든 C 드라이브의 용량문제에,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가 한몫 하고 있는 것을 오늘에야 알았습니다.

살펴 보시죠.

1. 설치경로가 D 드라이브인데도 불구하고, 별도로 C 드라이브 '사용자 폴더'에 캐시를 저장하는 프리미어 프로...??

 *원래 파일을 만들면, 저장(동영상)폴더에 캐시가 있는 것으로 알지만, 별도로 또 복사했던가?


2. 윈도우 탐색기에서 삭제하지 말고, 우선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시켜 "Edit - Preferences - General..."을 눌러 환경 설정창을 열어줍니다.


3. "Media" 항목을 클릭합니다.


4. 일단, C 드라이브에 있는 캐시파일들을 깨끗히 삭제 해줍니다.
(캐시(임시파일)를 삭제해도 큰일 생기지 않으니, 안심하십시오)


5. 빠른 SSD가 추가로 있거나, 용량 큰 드라이브에 폴더를 지정하면 이런 일이 다시 반복되지 않겠죠?


6. Adobe는 2개의 폴더캐시를 원합니다.
(우리는 한 개의 폴더를 임의로 만들어 2개의 경로를 같은 곳에 지정해 줍시다)


7. 그러면 우리가 만든 "임의의 폴더 (Adobe Work files)안에 2개의 폴더가 자동으로 생길 것입니다)

편집하고 저장된 동영상 폴더(예 : D 드라이브 폴더)와 별도로 프리미어 프로는 임시캐시를 만드는데,
웃기게도 "사용자" 폴더에 그 용량만큼 캐시용으로 임시파일을 복사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저는 그 임시캐시 파일이 무려 10G나 있더군요)



[기타]




itunes 와 같은 프로그램도 프리미어 프로와 비슷하게 OS 업데이트 후 파일을, 사용자 폴더에 따로 복사/보관하고 있습니다.

 itunes를 열고 장비창에서 OS 업데이트 후 삭제하면 됩니다.
(이것도 몇 기가가 넘습니다)

링크 :  "애플 아이튠즈와 자동 백업 폴더 옮기기"

게시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