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7년 12월 14일 목요일

다수의 이미지(사진) 크기(사이즈) 변경과 포맷 일괄 처리(저장)하기

이전에 Crop Tool을 이용한 상세 설정이라는 하나 마나한 이야기가 된 게시물을 올린적이 있습니다만, 그것은 아주 초보적인 CS6의 변경에 관한 목적이 있었습니다.

이번엔, 자주 마주치게 되는 수많은 사진을 일정한 크기로 일괄 변경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부가적으로 포맷도 일괄 변경가능한 옵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니 살펴봅시다.


0. 포토샵 메뉴에서 위 그림과 같이 "Scripts - Image Processor..."를 선택합니다.


1. 작업할 파일들을 이미 불러왔다면, 1번과 같이 "현재 파일"에 적용되고, 그것이 아니라면 불러올 파일들의 폴더를 선택합니다.

2. 작업 후 저장될 폴더를 (2번)처럼 지정합니다.

 현재 불러온 (작업할) 파일들에 직접 적용하지 않고, 별도로 작업한(변경/포맷)파일들을 따로 복사 저장하는 것이 혼란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3. 변경을 원하는 포맷이 있다면 지정하고...

4. 원하는 이미지 크기로 변경할 숫자를 입력합니다.
(변형 방지를 위해 미리 변경할 크기(가로/세로)를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5. "RUN"를 누르면 별도로 지정한 디렉토리에 "복사 변경 저장"됩니다.


6. 일괄 처리된 결과물입니다.
(임의로 지정한 디렉토리에 모든 파일들이 처리되어 저장되었고, 원하는 사이즈로 변경 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