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20년 8월 28일 금요일

아이폰/아이패드 장치목록에 윈도우가 2개로 중복해서 나타날 경우

 이 문제로 이곳을 방문한 사람은 2가지의 경우로 방문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1. 신 버전 itunes(보통 메이져 업데이트) & 구 버전 icloud.exe를 같이 사용하는 사용자일 것입니다. 

2. Windows용 icloud.exe 유틸리티가 자동 업데이트 된 경우입니다.
(아시다시피 윈도우용 icloud.exe를 애플이 그렇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etc :

Windows용 itunes appstore로그인시 그 itunes도 하나의 기기로 인식합니다.
Windows용 icloud.exe 유틸리티 로그인시 그 icloud.exe 도 역시 하나의 기기로 인식합니다.
(즉, 이것을 H/W ID로 인식 / 업데이트 버전 매치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2가지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 나의 계정 기기목록에 '아이튠즈가 설치된 Windows PC'가 갑자기 2개가 되는 이유는 "기존PC에 윈도우를 재설치(혹은 대규모 업데이트) or iOS 업데이트(마이너 혹은 메이져급) / 또는 기기변경 / 교체등" 장치에(PC) Windows 아이튠즈(앱스토어)에 접속 / 사용과 더불어 구 버전 icloud.exe와 장치 와 자동업데이트 된 Windows용 icloud.exe ID등의 이유라는 것이죠.

살펴 보시죠.


구 버전의 icloud.exe와 itunes(신뢰하는 PC) or 업데이트된 icloud.exe가 혼용되었을 때.

무신경하더라도 어느 날 아이클라우드 목록에 내 PC가 2개로 보이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증상 중, 기기가 부팅 할 때마다,아이메시지/ 페이스타임 경고 문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icloud.com - 아이클라우드에서도 마찬가지로 확인 되고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iphone ? 이라고 표시된 이미지가 없는 장치" 를 볼 것입니다)

*주 : 이것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어디든 "같은 계정"이라면 아무 기기에서나 수정/작업해도 됩니다.
(꼭 icloud.com 웹 홈페이지를 가지 않아도 됩니다)

문제는 "기기를 찾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한 기기는 더 이상 계정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라고 하는 장치를 제거하면 되는데, 업데이트 후 or 기기 변경 후 구버전 icloud.exe 재로그인 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그럴 때는, 아이폰에 Windows 신/구 목록 모두를 지우고 다시 Windows 장치를 새로 인증해야 합니다.

==

icloud.exe 새버전을 업데이트 할 때 권장하는 설치 방법 : 

icloud.exe 업데이트(신)를 해야 한다면, 반드시 사용하던 구버전 icloud.exe을 로그아웃을 먼저 하고 아이폰에서 windows를 삭제를 먼저 하십시오.


다음 과정을 순서대로 따라 합니다.


작업 순서 : 

*시작 전, PC와 아이폰/패드가 연결(유선)되어 있다면에 연결을 해제해 놓습니다.
(icloud.exe 업데이트가 있다면 Windows 용 구(업데이트 이전 버전0 icloud.exe를 로그아웃 한다)

1. 아이폰 목록에 장치(중북된 2개의 Windows)를 일단, 모두 삭제한다.

---신 버전 설치 or 업데이트 후---

2. 아이폰을 PC에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가 앞으로 있을 것이라면, 유선으로 연결한다.

3. 애플 인증 번호 6자리를 원할 것이다.
(그리고, 신뢰하는 기기 허용 여부를 물을 것입니다)

PC itunes를 사용할 경우 한정, 2-0번 수행시 묻지 않으면 "itunes 를 열어 상단탭 - 계정-인증-이 컴퓨터 인증"을 누른다.

--

4.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된 Windows용 iCloud.exe 를 실행하여 "반드시" 재 로그인 한다.

--

*참고 : 오류가 있는 iphone이라는 장치만 제거하여 다시 하나의 기기로 통합하는 방법.
(Windows용 icloud.exe가 자기도 모르게 자동 업데이트 되면 이렇게 나타납니다)

1. 내 아이폰 계정 "기기 목록"에서 중복 기기를 제거하기 전, PC용 구 버전 icloud.exe를 로그아웃합니다.
(*주의 : 기기 목록 제거 전, 반드시 PC용 icloud.exe를 먼저 로그아웃 해야 합니다)

2. 내 계정 아이폭 목록 중, 오류가 있는 PC와 동일한 이름을 가진 iphone 이라는 것을 제거합니다.

3. 새 버전 icloud.exe를 업데이트하고 다시 로그인 합니다.
(신 버전 업데이트 후)


애플 홈페이지 "구버전 icloud.exe 사용자는 Windows 6.2로 보일 것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Windows icloud.exe 사용자는 Windows 10.0이 정상입니다.



위 그림과 같이, 구 기기를(iphone 이라고 표시된 윈도우) 삭제하고 정상화 되었습니다.
(Windows 표기가 iPhone 이라고 표기된 것을 삭제하고, Windows 라고 표기된 것은 정상)




[정리]




아이튠즈 & icloud.exe는 업데이트된(또는 새로 설치한) 윈도우를 icloud계정에서 다시 새로운 기기로 인식합니다.
(주 : 윈도우 마이너 업데이트에서 자주 일어나지 않지만, 간혹 발생 함)




[잡담]




*icloud.exe 구버전이 신버전 보다 좋은 것은, 여전히 PC에 사진 스트림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버전 애플 공홈 / 신버전 MS스토어 : 신 버전은 내PC 사진 스트림 지원하지 않음)

MS스토어, 신 버전은 "사진 보관함"만 사용 가능합니다.

*주 : 이제는 더 이상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진 보관함(서버)과 사진 스트림을 동시에 지원하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옵션 사라짐 : 사진 보관함을 쓰거나, 사진 스트림을 쓰거나 택일로 변경)


애플 공홈 Windows 7 호환용 구 버전 icloud.exe는 사진 스트림을 사용 할 수 있다.


MS스토어 신버전입니다.
(신버전 사용시 Windows 10.0으로 내 계정 기기 목록에 보일 것입니다)

--

이제 더 이상 PC용 itunes 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매번 iOS업데이트마다 골치를 썩히는 것도 이제 지긋지긋합니다)

Windows용 iCloud.exe 만 (마소 다운로드)으로 사용 중입니다.
(사진 업로드/다운로드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