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20일 목요일

간단한 gif 만들기(움짤 - GifCam) 무료 프로그램

포토샵에서도 움직이는 gif 이미지가 가능합니다만, 빠르게 만든다는 관점에서 봤을때 포토샵은 정밀하나 번거러운 작업일 수도 있습니다.

팟플레이어도 영상 캡쳐의 고유기능으로 gif 포맷으로 설정하면, 마찬가지로 영상 재생중 저장할 수 있지만 부분이 아닌 전체 영상으로만 캡쳐해야 하므로 나름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에 소개할 움직이는 gif 프로그램(움짤)은 "무설치형 프로그램"으로, 장점으로는 "사이즈"를 원하는 대로 즉시 조정할 수 있다는 것과, 최초 설정 이후부터는 gif를 간단히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의 : 반드시 이상한 다운로드 자료실이 아닌, "제작자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다운로드 하는 것이 안전을 위한 권장 방법입니다.


우선 제작자의 홈페이지 입니다.
링크 : http://blog.bahraniapps.com/gifcam/

이곳으로 들어가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무설치 포터블이므로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고 실행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해당 블로그(제작자)의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을 받고, 블로그의 내용을 읽어보면 설명서는 대략 알 수 있습니다만, 사용해보고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이 프로그램도 단점이 하나 있는데, 하나의 gif를 만들 때마다 프로그램을 껏다 / 켜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전 프레임이 계속 연결될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최초 설정할 것은 위 그림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10프레임을 우선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우리는 33프레임으로 설정해보겠습니다.


커스텀으로 들어가, 가장 좋은 화질을 구현하기 위해 디폴트값을 33프레임을 적어둡니다.

그리고, 아래 원하는 사이즈를 기본값으로 만들 수 있는데, 저는 400x340을 했습니다만..
(캡쳐할 영상크기는 클수록 용량이 커지므로, 적당히 타협해야만 합니다)

*사이즈를 정하는 것(기본값)과 관계없이 실행 중 임의대로 드래그 변경할 수 있습니다.

Tip : gif 애니의 단점은 지나친 크기의 용량입니다,
따라서 가로 500정도 크기에 캡쳐시간은 대략3~5초 이상은 넘지 않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재시작해보면 기본값이 33프레임으로 잡힌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56칼라로 설정하면 캡쳐영상에 따라 화질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Quantize"를 추천합니다.


자신이 캡쳐할 영상이나, 웹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띄우고 적당한 곳에 위치시킨 다음,
REC를 누르고 몇 초후 STOP을 누르는 것으로 완료됩니다.


이후, 하단 SAVE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 그림과 같이 저장하게 됩니다.


저장 폴더는 기본적으로 윈도우의 기본 미디어 폴더 위치에 저장됩니다.


위 그림과 같이 "TEST.GIF"로 저장하였습니다.


가로 400 사이즈에 2~3초에 불과한 gif 파일이 4.54M 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한 것과 같이, 용량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4.54M 용량의 400x340 크기와 33f로 캡쳐한 gif 움짤 입니다.

프레임을 줄이면, 용량이 더 줄어듭니다.
만약, 캡쳐대상이 만화영상이라면 256칼라로도 충분하며 프레임이 더 낮아도 무방합니다.
(애니메이션 프레임은 원본 프레임 수(제작)가 10프레임을 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이상 간단한 gif 움짤 만들기, gif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