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9년 4월 15일 월요일

프리미어 프로 시작, 시퀸스(New Project 옵션) 입력 세부 설정 2/2

프리미어 프로에서 프로그램 최초 실행 시 만나게 되는 "New Project" 프리셋을 만드는 요약 설명입니다.
(처음 실행하게 되면 반드시 자신이 "편집할 영상 속성"에 맞춰 그것에 맞는 틀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전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간단하게 요약해서 알고 싶은데, 복잡한 설명이 싫다면 다음 그림들과 예시로 살펴 보기 바랍니다.

시작합니다.


프로 그램 실행 후, New Project 를 선택하고 나면 위와 같은 그림이 보여질 것입니다.

1. 보통 우리는 4:3 영상이나 16:9 영상으로 촬영 or 캡쳐할 것이므로, 그것에 맞춰 프리미어 프로에 이미 포함 되어 있는 "대략적인 프리셋"중 비슷한 것을 선택합니다.

2. 세부 설정 조정을 위해,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3. 항목을 눌러 최상단의 "Custom"을 선택하면 자유롭게 내가 원하는 옵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자신이 편집할 녹화 or 촬영한 영상 원본이 60프레임(59.94)이라면 그것에 맞는 프레임을 선택합니다.

5. 자신이 편집할 녹화 or 촬영한 영상 원본의 해상도에 맞춰 직접 적어 설정합니다.

6. 비율(영상의 대각선)을 1.0으로 선택해 상하좌우의 검은 화면을 만들지 않도록 합니다.

7. 인터레이스로 촬영된 영상의 가로물결현상을 고려해, 이를 제거하기 위해 "No Fields"를 선택합니다.
(설명이 길어지는데, 잘 모른다면 no fields를 선택하면 됩니다)

8. 촬영한 영상은 대부분 드랍이 발생하므로, 녹화 or 촬영한 영상 원본 프레임 기준으로 드랍을 선택합니다.

9. 앞서 5번에서 설정한 해상도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10. 나중에 지금 설정한 것을 불러와 사용한다면 적당히 저장해 둡니다.

11. OK 를 누르면 시퀸스(틀)가 생성됩니다.
(이제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기본 단계가 완성되었습니다)


시퀸스 01 이 녹화 or 촬영된 원본 영상을 담을 틀(프리셋)이 되었고, 이제 영상을 드래그합니다.

영상의 속성과 자신이 만든 시퀸스가 최대한 일치하도록 만들었지만, 편집을 위해 영상을 >> 우측 트랙에 삽입하면...

위와 같은 "대화 상자"를 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만든 시퀸스에 영상을 맞출 경우와, 영상에 시퀸스를 맞출 경우 2가지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로써, 최초 영상 편집을 시작할 기초 세부 설정을 살펴 보았습니다.


위 동영상 35초 부분에서 시퀸스와 촬영소스가 같아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은 최초 편집을 위해 만들어진 틀(시퀸스)가 왜 중요한 지 알 수 있습니다.

(시퀸스와 촬영 원본의 프레임이 같아야 시간의 오류도 없어집니다, 적어도 의도한 것이 아니라면 말이죠)


동영상 해상도 및 프레임 최소 비트레이트 확보량.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