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13일 목요일

앱스토어 (아이폰/아이패드) app 구매를 위한 신용/체크카드 등록 알아보기.

유료앱을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간혹 이건 꼭 필요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또는, 스마트폰은 잃어버릴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내에 카드를 등록하지 않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미 충분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카드가 변경된 김에 앱스토어(아이폰/아이패드) 계정내 지불정보를 입력하는 것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신용카드와 더불어 해외결제가 가능한(master or visa 마크가 붙은...)체크카드도 사용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국내 카드도 지원하게 바뀐 것으로 보이지만, 이 게시물을 쓸 당시에는 지원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2. 앱결제를 위해서라면 굳이 주소 정보는(배송) 기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카드 등록시 유효한 카드인지 확인하는 절차(환불)는 즉시 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살펴 보시죠.


자신의 계정(icloud)에 들어가면 위 그림처럼, "결제 및 배송"이란 곳을 들어갑니다.

만약, 앞으로 또는 과거에 애플 공식홈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그리고 악세사리를 구입했고 구입할 예정이라면...

 주소(배송지)는 정확히 기입하고 업데이트 하기를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이 카드 등록시 필요조건은 아니니, 나중에 필요할 때 적어도 됩니다)


주소 기입법 예 : "우편번호 889911, 애플나라, 애플시, 애플구, 애플동 999번지, 호구APT 000호"라고 한다면...

상단부터(꺼꾸로...)
"호구APT 000호, 999번지 애플동, 애플구, 애플시, 애플나라, 889911" 이라고 적으면 됩니다.
 

등록된 모습입니다.
정말 빠르게 간단히 되더군요.

 카드번호와 CVC 번호 기입 후, 그냥 등록되었습니다.

다만, 아래 그림처럼 확인 메시지만 올 뿐입니다.


해당 카드사에서 해외 결제 안내 메세지와 더불어, 승인과 환불 문자가 날아왔습니다.

 이로써 카드 등록이 이루어졌습니다.


그간 필요 여부를 심각히 고민하던, nplayer를 구입해보았습니다.
(이상 없이 잘 승인되었습니다)




[잡담]


 

꼭 필요하다고 느끼는 유료 APP일지라도 급하지 않다면, 적어도 한 달 정도 생각하세요.
("죽어도 이건 있어야 해~" 라고 생각한 app도 정신을 차리고 나면 효용성이 떨어지거나 충동 구매일 때가 많습니다)

*애플용 계정은 가급적 icloud.com 을 사용하고 "이중 인증(키체인)"을 반드시 설정 하십시오.
(애플 계정에 신뢰하는 전화 번호를 등록하십시오)

 *비밀번호는 특수문자 대소문자 숫자를 조합하여 단독으로 사용하고 타 웹사이트 비밀번호와 공유하지 마십시오.
(스마트폰을 잃어버려도 수 많은 것을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