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13일 목요일

아이폰(아이패드)용 광고 차단기 Adblock Plus 앱 간단히 알아보기.

최근까지도 스마트폰의 광고차단기를 굳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만, 지나친 광고를 게재한 사이트의 "주객전도"의 상황 보게 된다면 고민하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광고 클릭 실수 유도 / 화면을 가리는 과도한 광고"는 방문자가 콘텐츠 제공자에게 무료 봉사를 하라는 뜻은 아니지만, 도가 지나친 경우 어쩔수없이 제거 프로그램을 찾게 되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광고가 전혀 방해되지 않으며, 되려 디자인을 고려한 웹사이트라면 굳이 광고차단기를 적용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용(아이폰/아이패드) 광고 차단기 "adblock plus"에 대해 간단히 그림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주의 : 
*광고 차단기는 웹사이트의 중간 과정을 하나 더 두어, 스마트기기의 CPU와 메모리/배터리를 더 소모하므로 웹사이트 탐색시 다소 느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때때로 차단기 덕분에 작동하지 않은 앱이나 웹사이트가 있어 adblock plus 때문인지 모르고 웹사이트가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앱스토어 에서 "adblock plus"를 설치합니다.

1. 최초 설치 후, ABP를 클릭하고 우측그림에서 처럼 "adblock plus"를 "ON" 해줍니다.

2. 첫 화면에서 안내 메세지에 따라, 다음 그림에서 사파리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

사파리에 들어가 옵션을 활성화 시키면 바로 광고 차단기(ABP)가 동작합니다.

위 옵션은 비침입형 광고를 허용하는 옵션인데, 디폴트(기본값)은 ON 입니다.

위 그림은 굳이 차단하지 않아도 문제가 없거나, ABP로 인해 오동작하는 것을 우려해 주소를 등록하는 옵션입니다.

쇼핑 사이트의 경우 웹 차단기(전용앱은 해당없음)가 되려 방해될 수 있습니다.
전용앱이 없는 커뮤니티나 중요 사이트의 경우 차단기가 역시 방해될 수 있습니다.
(주 : 차단기라는 것을 거쳐 웹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자원을 더 소모하여 느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단순히 광고차단의 역할뿐만 아니라, 괴상한 웹바이러스도 차단하기에 좋다고 합니다.
(틀린말은 아닙니다, 광고가 무섭다기 보다 웹사이트의 바이러스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Adblock은 사파리를 구동시, 지속적으로 배터리가 소모됨을 알 수 있다.


*TIP :

 모든 사이트를 차단하는 것보다 자신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중 방해 받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사이트는 허용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