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2년 4월 12일 목요일

다중 네트워크 유/무선랜 접속 순서 지정하기 - Windows 7

이것은 자신이 유선랜을 가지고 있으며, 무선랜도 장착된 경우 감지 순서를 활용하는 팁입니다.

즉, 평소에는 무선랜으로 인터넷을 연결하여 사용하지만, 때때로 유선도 사용하는데, 컴퓨터가 소프트웨어적으로 무선을 감지하고 난 후 유선랜으로 연결하였을 경우입니다.

무선을 찾다가 실패하면 유선이 연결되어 있는데도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 미리 우선순위를 주어서 대처하는 방법입니다.
(이 우선순위에 따라 늦게 감지하거나 감지 못하는 경우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살펴 보시죠.

1. 제어판 ->네트워크 및 인터넷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차례로 클릭한다.


2. 좌측 항목중 "어댑터 설정 변경"

3. 현재 연결되었거나 끊어진 네트워크 어댑터들이 나열되어있을 것이다.

(로컬 영역 연결, 무선 네트워크 연결등 등등...)

4. Alt 키를 한 번 누르고 떼어본다.

5. 상단 제목의 여러 목록중 "고급"을 누른다.

6. "고급 설정"을 누른다.

7. "어댑터 및 바인딩" 탭에서, 오른쪽 위/아래 화살표를 클릭하여
유/무선 네트워크의 우선순위를 위/아래로 조절하여 원하는대로 순서를 정한다. 


위 그림을 통해 설명을 하면, 사용자가 유선을 1번에 할당했고 무선을 2번에 할당한 경우입니다.

그외 소프트웨어 랜 어댑터를 설정해 놓고,
유선을 끼웠을 때는 제일 먼저 유선이 우선순위가 할당되어 인식하게 하고,
유선이 끊어지면 그 다음이 우선순위로 할당된 무선랜 카드를 인식하게 끔 만들어 놓은 상황입니다.

우측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원하는 대로 결정합시다.

*Windows 10 에서는 네트워크 어댑터의 목록이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