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3년 11월 7일 목요일

윈도우 설치, 재설치시 다이렉트x (DirextX) 구버전의 파일이 필요한 게임실행시 "d3dx9_42.dll" 파일이 없을 경우.

다이렉트x 관련 예전 게임을 실행할 때나, OS를 재설치 할 때 남겨진 게임이나 기타 프로그램이 시스템에 D3dx9_42.dll 이 없어서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7, 8, 10 모두에 적용되고 실행됩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비슷한 도움을 요청하는 글과 해결 법이 있는데, 가장 안전하고 좋은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갱신하는 방법입니다.

*최신 다이렉트x를 가진 OS라도, 게임에 따라 구버전의 다이렉트x *.dll 파일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링크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위 링크를 들어가면 위 그림과 같이 다운로드를 클릭.


위 항목 2개는 체크할 필요 없이 위 그림과 같이 건너뛰고 진행합니다.
(본 건과 관련 없고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프로그램이며, 수시로 목록이 바뀝니다)


위 그림과 같이 다운로드하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안전한 파일로 업데이트 합니다.

인터넷 블로그 등에서 시스템에 복사하라고 파일 링크를 개인적으로 올려놓은 것은 가급적 받지 말기 바랍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율도 많고, 출처가 의심스러운 것도 많습니다.

가급적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에서 위의 절차를 따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