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7년 10월 12일 목요일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윈도우 내 컴퓨터(PC)로 옮기기.

아이튠즈를 통한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옮기는것은 알았지만, 아이폰으로 찍은 영상도 당연히, 컴퓨터로 옮겨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아이튠즈로 열어봤더니..아무리 봐도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아이튠즈에 폐쇄성에 적응되다 보니, 간단한 것 조차도 아이폰은 특별할 것이라는 무의식이 되려 어렵게 생각하게 된 것입니다.
(안드로이드나 기타 디지털 카메라와 동일하게 탐색기를 열어 장치 디바이스를 통해 옮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조건 및 주의 점 :
*아이폰 or 아이패드의 잠금을 해제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내 아이폰 or 아이패드에 단 1장이라도 사진이 존재해야 합니다.
*내 아이폰 or 아이패드 - 설정 - 사진앱에서 PC 전송 옵션을 "원본 유지"로 설정해야 합니다.


살펴 보시죠.

방법 A :

1. 아이폰 전용케이블을 pc에 연결합니다.

2. 탐색기를 통해 내 컴퓨터를 보면, 일반 디지털 카메라처럼 usb장치가 나타납니다.

3. 장치내 메모리를 선택하고..

4. 폴더를 열면 그뿐입니다.

5. 해당 파일을 찾아 그냥 복사하면 됩니다.
(여기서 파일이나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이폰을 Wi-Fi로 전환하고 새로고침을 하십시오)
만약, 그래도 연결시 마다 즉시 나타나지 않는다면 대부분 아이폰 잠금 때문입니다.
(이것은, USB 케이블로 장치와(아이폰)연결시 잠금해제의 보안문제 안전 장치 기능이므로 잠금을 풀면 됩니다)

다음은,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사진"을 이용하여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고유프로그램 기능인 "사진"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 설정 - 폴더를 추가하거나,
장치에서 불러오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튠즈가 귀쟎다면 말이죠...음 사실 매우 귀쟎습니다.)

방법 B :

1. 먼저 윈도우 메뉴에서 "사진" 어플리케이션(App)을 실행합니다.
(A방법이 안될 때가 아니라,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일 뿐이므로 잠금은 해제해야 합니다)

2. 사진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나중에, 우측 가장자리 위에서 설정을 통해 세부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 USB 장치(아이폰이 꼽혀있다면)에서 가져오기를 통해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에서는 아이폰이 굳이 Wi-Fi이 켜지 있지 않아도 됩니다)

방법A에서 간혹 탐색기에 아이폰 메모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방법B를 실행하세요.
(이런 경우는 드물겠지만, 아이폰에 사진(비디오 포함)이 단 한 장도 없다면 내부 메모리는 보이지 않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새 항목이 가져오기가 되지 않을 때는, 아이폰이 잠금 화면일 경우 가져오지 못하므로...
(일시적으로 잠금 화면을 켜 주기를 바랍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080p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아이튠즈 없이 PC로의 전송에서 아이튠즈와 다른 것은, 
아이폰(아이패드)에서 PC로 전송(복사/이동)은 되지만, 반대는 되지 않습니다.

혹시나 해서 하는 말이지만, 
아이폰(아이패드) 내부 메모리의 미디어를 직접 눌러 윈도우 탐색기에서 직접 보기를 선택하지 마십시오.
(미디어 바로보기는 로딩이 제법 길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