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21년 5월 2일 일요일

고프로 구간별 충전(배터리 충전 상황 액정 표시)시 깜빡임 애니메이션

 고프로를 전원 or 보조 배터리로 충전하다가 액정(LCD)에 충전이 표시되는 충전 애니메이션에
"표시 패턴"이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결론을 미리 말하면, 배터리 충전량 구간마다 "충전 표시 애니메이션"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살펴 보시죠.
(주 :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중 "GIF 포맷 반복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전 중에 "어떨 때는 깜빡이고 어떨 때는 깜빡임 없이 충전" 되는 것이었습니다.

왜 다른 거죠?

우연히 75% 근처에서 "충전시" 깜빡이는 배터리 충전 표시 애니메이션을 발견했습니다.
(보통 그냥 "번개"표시만 있고 깜빡이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

"혹시..."

보조 배터리에 포함된 "케이블"이 규격 미달 인 것인가? 라고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정품 케이블을 달아도 똑 같더군요)

지켜 보던 중, 또 다른 "혹시..."가 생각 났습니다.

모든 배터리를 사용하는 기기들의 공통점인 "80% 저속 충전 구간" 말이죠.

그 추측의 이유가 맞는지 아닌지 충전을 하면서 카메라를 켜고 기다려 보았습니다.

79% 근처에서도 충전시 깜빡이는 배터리 충전 표시 애니메이션.

일단, 80%가 되어도 계속 깜빡이더군요.
(예상이 틀렸나?)

하지만, 재차 확인을 위해 "케이블을 다시" 꼽아 보았습니다.

"두둥..."
(예상이 맞았습니다)

80% 이하에서 "케이블을 다시 꼽아도" 계속 깜빡였지만, 80% 이상에서는 충전 케이블 재장착시  깜빡임 애니메이션이 사라졌습니다.

즉, 케이블 불량이거나 전원 부족 혹은 기기 고장이 아닌, 배터리 충전 작동 패턴으로 추측됩니다.

이것은 80%이후부터 충분히 충전되었다는 뜻을 우회적으로 표시하는 것일까요?

= 아마 그럴 것입니다.

80% 부터는 배터리 충전 표시 애니메이션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는다.
(단, 80% 도달 후 케이블을 다시 꼽았을 경우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70% 이하에서 충전하게 되면, 2단계의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다.
(이런 섬세한 경우를 봤나)



[잡담]



그간 무신경하게 눈치채지 못했었는데, 그런 이유로 충전시 %구간에 따라 깜빡이거나 깜빡이지 않았던 것입니다.

모든 배터리를 포함하는 재충전 기기는 80%부터 저속 충전 패턴(기술적)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가진 모든 보조 배터리 및 스마트 기기를 시험해보자 - 대부분 맞을 것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고속 충전(고속 충전 가능 기기 및 고속 충전 어댑터)은 배터리의 최대 80%이하까지 일 것이다.
(제조사가 당신에게 사기 치는 것이 아니니 오해하지 말자 - 재충전은 안전과 수명 문제에 관련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