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4년 2월 28일 금요일

Windows 8 설치 중, 시디키 (CD Key)를 입력하라는 메세지와 함께 다음단계를 건너뛸 수 없는경우.

Windows 8 설치 중 초반 CD key 입력 화면과 함께, '다음버튼'이나 '건너뛰기'가 활성화 되지 않아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대처법입니다.

*CD key를 알려주거나 크랙인증 다운로드하는 게시물이 아님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ISO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의 링크를 따라가서 Create Media 를 클릭하여 안전하게 받기를 바랍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en-us/windows-8/create-reset-refresh-media 영문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create-reset-refresh-media 한글


위 그림처럼 "미디어 만들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툴'을 설치하면, 상세 페이지와 OS의 다운로드 버전과 종류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 7 의 경우는 나중에 입력하면 되지만, Windows 8 설치 시작시 CD-key를 묻습니다.


*직접 다운로드하여 부팅메모리를 만들어 ei.cfg 파일을 복사하여 테스트 결과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위 그림의 방법대로 ei.cfg 파일을 하나 만들어 넣으면, 초기에 CD-KEY를 묻는 화면 더 이상 나타나지 않게 되거나...


추가 볼륨(설치할 OS종류)있다면 선택하는 화면으로 대체되거나, 다음 버튼(불륨이 하나라면)이 활성화 될 것입니다.

방법 1 :

USB부팅 디스크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면,  'ei.cfg' 하나 만들어줍니다.

1. 그 다음, 원본 디스크를 이미지화(*.iso)하거나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2. 이미지화 한 원본 설치 이미지를 열어,(데몬 or Ultra ISO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3. 원본 설치 이미지의 디렉토리 목록 중, "소스" 디렉토리에 ei.cfg 파일을 넣습니다.

4. 다시 그것을 이미지로 재저장해서, 부팅 가능한 DVD로 만들어 설치하면 됩니다.


방법2 :

USB 스틱 메모리로 원본 이미지를 담아 설치 하는 경우입니다.

*이 작성방법은 MBR / UEFI 공통적 부팅에 사용할 수 있으며,
USB 메모리스틱에 Windows 8의 이미지를 복사하는 과정에서, 위와 같이 ei.cfg 파일도 넣으면 됩니다.

이것은, Windows 8 정품을 시험설치하던 도중 생각지 못해 일어난 시행착오입니다.

*USB형 메모리는 만들려는 사람에 따라 숙련이 필요하고,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위 그림""아래 동영상"은 짧게 미리보기를 요약한 것이므로, 
자세한 준비와 설명은 "USB부팅메모리 만들기" 게시물로 대신하니 반드시 링크를 확인하여 제작 하기를 바랍니다.


위 동영상은 임시로 2G 메모리로 실험했으나, 4G or 8G USB메모리로 작업하세요. 
윈도10의 diskpart를 이용했지만, 윈도8/7도 시스템 관리자모드의 diskpart와 똑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