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월 16일 일요일

보조전원 없는 저발열, 저소음 맥스웰칩셋의 지포스 GTX750ti 그래픽 카드 살펴보기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적절한 그래픽카드를 말하라면, 사실 무조건 비싸면 좋다고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게임으로 모든 척도를 가리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대다수 적당한 게임 성능에 이왕이면 저소음과 저발열, 그리고 전기도 적게 먹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도, 게임이라고 한다면 World of Warcraft 나 Diabllo 정도 수준이면 만족하는 지라 고사양의 전력 소비량이 뛰어난 그래픽 카드엔 왠지 관심이 없었습니다.
물론, 가격적 부담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지포스 1050이 보조 전원이 없이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현재(2016년)에서는 950과 750 수준이 저와 같은 입장에 있는 사람으로써는 관심 대상 리스트였습니다.

*주 : GTX 모델, GTS & GT 모델은 같은 넘버를 가지고 있어도 성능은 다릅니다.
(소비전력, 다이렉트x 버전 지원, 쿠다 프로세서 갯수 등등의 차이가 다소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곧 출시될 1000번대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가격 안정화와 출시 시기가 아직 불확실하여 당장 필요한 사람에게는...?

살펴 보시죠.


1. +2년 연장 확대는 주문시 판매업체에 별도로 영수증을 요구하지 않으면, 인터넷 등록시 영수증이 필요하므로 추가 연장이 불가합니다.
(조택은 한때 스스로 파시즘을 방불케한 구인정보로 좌택이라 조롱받는 유통회사며 카드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2. 항상 물건을 구입하면, 제품 시리얼과 박스 시리얼이 똑같은지 꼭 확인하십시오.
(그리고, 제품속 밀봉이 되어 있지 않는 경우는 제조사마다 있을 수 있으나, 박스 밀봉은 필수입니다)


3. 제품 내용물입니다.
(별도의 miniHDMI 젠더가 없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상세 보기


4. 하얀색이 디지털 전용이고, 우측 노란색이 디지털과 아날로그 겸용입니다.
(모니터 우선순위는 노란색을 1번으로 하드웨어가 지정하므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참고합니다)


5. 쿨러는 눈대중으로 90mm 정도로 되어 보이며, 소음은 거의 없다는 느낌입니다.
(새 거니까 당연한 얘기인가요? 730의 80mm와는 확실히 크기가 차이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이엠텍의 제품같은 경우 시간이 지나면 바로 소음이 발생하더군요.


상세 보기

*두고 봐야 알겠지만 시간이 흐르면 역시 소음이 발생할 것으로 추측합니다만, 첫 느낌은 발열과 소음이 적어 아주 좋습니다.
(예상과 달리 GT730보다 고성능 칩인데도, 더 적은 RPM와 발열을 보여주는군요)


상세 보기


장착 전
(2개의 슬롯 공간이 필요합니다)


장착 후.
(GT730처럼 크기가 작습니다)


상세 보기


상세 보기
(miniHDMI를 채택한 이유를 이제야 아시겠지요?)

*듀얼 모니터 사용자라면, 지금 바라보는 그림에서 안쪽(오른쪽)이 1번이고 바깥쪽(왼쪽)이 2번 입니다.


상세 보기


상세 보기
(이 드라이버 버전은 아무 문제가 없군요)


         750ti의 세부정보입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로 캡쳐/녹화를 750부터는 누릴 수 있습니다.
(730은 불가)

*많은 사람들이 오캠이나 윈도기본 캡쳐를 사용하는데, 지포스 자체기능만큼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개인적으로 60프레임 녹화가 가능한 지포스익스피리언스 캡쳐/녹화를 추천합니다)

*주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설치하게 되면, 기본 설정이 드라이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게 되는데..
(이게 제법 귀쟎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꺼두시고 필요한 경우에만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을 자동으로 검색, 최적화된 설정을 제공합니다.


*기본 권장 옵션을 7로 잡아주는 군요.


730과는 확연히 달라진 자동 설정입니다.


730때와 달리, 원거리 사물 표현이 되어도 프레임 저하가 그다지 없습니다.
(지포스 쿠다 프로세서가 730이 384, 750이 640, 950이 768일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