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3월 27일 화요일

2018 유튜브(youtube) 이전 클래식 디자인 되돌리기("이전 youtube 복원" 옵션이 없을때)가 안될때...

유튜브가 NEW 디자인을 내놓으면서, 구 디자인으로 되돌아가기 옵션을 작년(2017년)까지는 옵션으로 살려두었지만 2018년 어느순간 부터 그 옵션을 제거하여 이제는 OS 재설치시 또는 브라우저(예 : 크롬)등에서 유튜브(youtube)는 강제로 NEW 디자인을 사용해야 됩니다.
(검색을 해보았지만, 2017년 5월경 이전버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상태의 게시물만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상, 구글이 "이전 디자인을 지원하지 않겠다"라는 것으로 이해해야 하므로 그것을 살리기 위해서는 확장프로그램(애드온)을 또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어쨋건 돌아갈 수는 있습니다.

살펴보시죠.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지만, 2018년 부터 위 항목이 보이지 않게 되었다!


1. 위 그림과 같이 브라우저 "스크립트 생성기" 확장 애드온을 이용하여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기존 많이들 사용하는 애드온과 다를바 없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크롬, 파폭, 사파리 모두 같은 이름의 "확장프로그램 존재"함) : Tampermonkey


2. 설치 후, 위 그림처럼 애드온을 클릭 "새 스크립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그러면 기본적인 안내문구와 기본스크립터를 생성할 수 있는 언어가 보입니다.

*모두 삭제하여 빈공간으로 만들어 주세요.


4. 위 그림과 똑같이 17줄의 문장을 복사하여 붙혀주고, "디스켓" 모양을 클릭하여 저장해줍니다.

원문 출처 : 레딧

이 팁을 생성한 해외유저 "레딧"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해당 스크립트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상한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이 귀쟎은 사람은 제가 만든 TXT 파일을 열거나 다운받아 17문장을 복사하십시오.

5. 이렇게 저장하고 난 후, 유튜브로 들어가면 이전 디자인으로 구성된 유튜브를 볼 수 있습니다.



*팁 : 

만약, 구글 계정이 로그아웃 되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 굳이 이것때문이 아니더라도 로그아웃/로그인을 하면 해결이 됩니다.
(애플처럼 로그인 문제가 youtube 에서 발생할 때는 대부분 캐시찌꺼기 문제로 로그아웃/로그인으로 해결 가능)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