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30프레임을 주로 사용하다가, 문득 60프레임에 맛보고 나면 절대 30프레임으로 못돌아간다고들 합니다)
그 차이를 확인해봅시다.
위는 29.98 프레임으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웹페이지 WEBM
포맷재생입니다.
재생을 눌러 확인하십시오(2M) 캐릭터를 주시합니다.
좌우로 이동할때 29.98 프레임은, 뭔가 순간 찢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재생을 눌러 확인하십시오(2M) 캐릭터를 주시합니다.
좌우로 이동할때 29.98 프레임은, 뭔가 순간 찢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는 59.96 프레임으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웹페이지 WEBM
포맷재생입니다.
재생을 눌러 확인하십시오(2M) 캐릭터를 주시합니다.
좌우로 이동할때 59.96 프레임이 부드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재생을 눌러 확인하십시오(2M) 캐릭터를 주시합니다.
좌우로 이동할때 59.96 프레임이 부드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비트레이트 문제(용량)
기본적으로 비트레이트는 촬영(or 녹화)시 카메라로 들어오는 정보량이 많을 수록(프레임과 해상도 관계없이) 비트레이트는 커집니다.
(예 : 60프레임으로 촬영하나 30프레임으로 촬영하나 "움직이지 않는 정지된 대상"을 촬영한다고 하면 비트레이트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 동영상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30프레임과 60프레임의 차이를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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