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5월 9일 수요일

아이폰 판매(소유권 이전)를 위한 초기화 과정(아이폰 찾기 "끄기"의 의미)

 아이폰을 판매하기 위한 초기화(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와, 자신이 계속 사용하는 가운데 이루어지는 초기화(모든 설정 재설정)과는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판매가 아닌 일반 오류가 생겨 새 폰처럼 다시 설정하는 경우엔, "설정 재설성"하는 것으로 완료됨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판매의 경우는 현재 사용자의 계정이 제거 되어야 하고, 타인이 등록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따릅니다.

살펴보시죠.

1. 위 그림과 같이 자신의 계정 "나의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우선적으로 끕니다.


2. 두 번째로 계정 로그아웃을 해야 합니다.
(이때 만약, "아이폰 찾기"를 꺼져 있지 않다면 iOS 가 알려주게 됩니다)

여기서, 아이폰 찾기 on/off 여부를 재차 확인함으로써 완벽하게 꺼지게 됩니다.


참고 사항 : 

만약, iOS가 구 버전이었을 때"계정 로그아웃 하기 전" 위의 과정을 거쳤던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아이메시지"&"페이스타임"off 과정은 iOS 이전 버전 방식으로, 지금은 "아이메시지와 페이스타임" 끄는 과정이 없이 "2. 계정 로그아웃"만으로도 동시에 OFF 됩니다.
(최신 iOS라면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으로 참고만 하십시오)

그래도 확실하게 하기 위해 위 과정을 거쳐도 문제는 없습니다.


아이폰 찾기가 꺼지면 위와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3. 
로그아웃 된 상태에서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하면 초기화 과정이 시작되며 재부팅이 될 것입니다.


위 그림처럼 완벽하게 초기화가 되었다면, 초기 계정 입력 화면에서 이전 사용자의 계정이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

판매가 아닌 경우는 관계없으나, 소유권 이전을 위한 초기화는 안전하게 위 과정을 따라주어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위 과정을 거치지 않은 "모든 설정 재설정"은 초기화가 아닙니다!




[기타]



*아래 영상부터는, 참고로 읽어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080p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영상1]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080p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영상2]

위는 "아이폰 찾기"를 끄고 난 후 계정 로그아웃 없이 바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했을 경우에도, 

계정 로그아웃(아이메시지/앱스토어/페이스타임/아이클라우드)이 자동으로 해제됨을 확인하는 영상입니다.
(iOS 12.3.1 기준)


그러나, 가급적 앞서 설명한 순서대로 로그아웃을 거치기를 하는 것이 뒷끝이 없을 것입니다)
앞서 미리 설명했듯이, 아이튠즈나 애플 웹사이트 판매된 기기의 흔적(개인정보)을 직접 삭제해야 될 수 도 있습니다.


위 그림은 혹시나 남아있는 흔적을 재차 점검하는 사진입니다.

*만약, 기기가 한 대 뿐이라면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계정에서 제외(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반대로, 기기가 여러 대라면 PC가 아니더라도 다른 기기에서도 제외(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로 위 그림에서 "Apple ID 관리"를 클릭하여, 애플 웹사이트에서 남아있는(연결된)기기를 흔적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PC에 설치된 "아이튠즈" 앱스토어로 로그인해서 들어가 혹시나 남아있는 앱스토어기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 : 다시 자신의 계정으로 제외시킨 해당 기기를 통해 로그인(자신의 계정)하면, 자동으로 추가되어 나타납니다.



[정리]



순서대로 잘 따라 했다면 판매를 위한 삭제는 완벽하며, 마지막 [기타] 동영상부터 이후 작업은 참고로만 읽어두십시오.




댓글 2개:

  1. 하는 도중에 초기화 오류가 걸렸는데 어떻게 하죠?

    답글삭제
    답글
    1. 어떤 부분에서 오류가 나는지는 알 수 없으나, 현재 기준(ios13)으로 1. 아이폰 찾기 끄기. 2 계정 로그아웃. 3.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를 하면 초기화가 됩니다.

      삭제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