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23일 일요일

아이패드/아이폰 iOS용 nplayer 앱 세부 항목 살펴 보기.

nplayer lite 와 nplayer는 광고여부의 차이일뿐 기능상 동일합니다.
(상위 버전 제외)

 광고가 싫고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사용중이던 광고버전(nplayer lite)을 삭제하고 nplayer 또는 상위버전을 유료결제로 구입하면 됩니다.

다음은 nplayer를 접하게 되면 최초 설정에서 몇 가지는 중요하니 꼭 확인하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유료 결제를 하게 되면, 광고가 없어 덜 신경 쓰입니다.
(이제 원화 결제가 가능합니다)


실행 전 확인해야 될 사항만 설명합니다.


로컬에서는 nplayer가 설치된 기기의 아이튠즈와 앨범 그리고 iXpand가 있다면 유일하게 보일 것입니다.
(즉, 기기 자신이나 물리적으로 접촉된 장비나 내부 목록을 보여줍니다)


기기들을 사용하다 보면, ios 업데이트나 복원... 기타 로그아웃/ 로그인등 시스템 변경 사항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nplayer 내에 아이튠즈 백업을 꺼두는 편이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nplayer 옵션 아이튠즈 백업을 꺼야 하는 이유로, 아이클라우드 백업/복원시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에 관해서 다양한 오류를 호소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썸네일 캐시는 용량이 크지 않으나, 아주 많이 쌓이면 제법 용량이 커집니다.
(저는 앨범폴더와 itunes폴더 보기는 기기 내부에 있는 폴더이기에 중복되어 꺼두었습니다)


비디오는 연속재생을 하지 않은 편이고 오디오는 연속으로 듣지만, 개인적으로 오디오는 ios기본 프로그램으로 듣습니다.

성향에 맞추어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비디오 코덱 지원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그림을 본 적이 있나요?

다른 플레이어(iOS 또는 OTG등에서)에서는 MKV파일이 실행되지 않지만, nplyer에서는 확장자 MKV 코덱을 지원합니다.


자막 관련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오디오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 아니라 잘 모르겠습니다.


상위 버전을 구입하지 않은 이유도 제가 무식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셀룰러 접근을 꺼 놓더라도, ios에서 직접 제어할 수 있으므로,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꺼 놓습니다.

마찬가지로, 네트웍크 캐시는 새로운 공유폴더나 삭제된 폴더, 즐겨찾기에 저장된 폴더의 캐시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쌓이면 꽤 커집니다)


가정집에서 오픈형으로 사용(SMB/CIFS)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쓰기권한을 주면 안됩니다.
(누구나 계정일지라도 임의로 쓰기권한은 해제하기 바랍니다)

그것이 신경 쓰인다면, 암호로 부팅되는 PC의 계정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링크 : nplayer 사용자/암호 없이 내PC SMB 접근 설정하기와, "Broken pipe" 오류와 "무한 암호 요청" 해결법.


앞서, 링크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언제나 보안" 입니다.
위 그림은 "윈도우 기본 공유폴더(홈네트워크 DLNA)"에 대한 접근 설명입니다.


로컬(자신의 공유기로 묶인 pc나 노트북 기타 아이패드)에 묶인 기기들의 허용 여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홈그룹 네트웍크 스트리밍...즉, 기본미디어 플레이어 장치가 공유하는...)

*예를 들어, 허용 또는 차단된 장치 중에 TV나 노트북 아이폰/패드등이 공유기에 물려 있다면 여기에서 허용/차단을 다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장치의 확인은 MAC 주소 or 기기의 이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
 nplayer 사용자/암호 없이 내PC SMB 접근 설정하기와, "Broken pipe" 오류와 "무한 암호 요청" 해결법.


암호로 부팅된 pc 계정(자신)에 대한 접근 설명입니다.


보통 이런 방식으로 우선 검색을 합니다만...


구글 드라이브와 같은 곳에 저장해놓고, wi-fi 연결을 많이 할 것으로 추측합니다.
(물론, NAS를 구축한 사람은 더 유용하게 사용할 것입니다)


*주의 사항 : 


암호로 부팅한 PC 계정 접근자(본인)가 nplayer에서 여러 폴더(항목)을 임의로 삭제시 주의해야 합니다.
(nplayer에는 시스템 폴더가 보여지기에, 삭제시 nplayer에만 안보이게 하는 것이라 착각하여 윈도우 관련 폴더를 삭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 : users 폴더

즉, nplayer에서 폴더를 지우면 윈도우 공유폴더 또한 지워지게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