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9년 8월 10일 토요일

포토샵에서 사진의 임의 정렬 스마트 가이드 & 사진 짜르기시 자석기능 해제.

 포토샵에서 기초적인 기능들이며, 많이 사용되는 것들입니다.

여러 개의 사진을 일정하게 정렬하는 것은 메뉴바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이것은 사진들을 불러와 내가 임의로 정렬할 때 사진과 사진 사이의 공백을 최소화 하여, 정확하게 붙일 때 도움을 주는 "자동 가이드 라인" 생성 view 기능입니다.

또한, 사진을 짜르기(Crop)시 특정한 크기(픽셀)로 짜르기를 원할 때 자석 기능으로 인하여 방해가 될 때 자석 기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살펴 보시죠.


스마트 가이드는 임의의 사진을 정확히 정렬하여 붙일 때 도움을 줍니다. 


그림과 같이 내가 움직이고 정렬하고자 하는 그림을 위치 시킬 때마다 보라색 가이드 라인이 생겨납니다.


위 GIF 자동재생 파일과 같은 효과 입니다.
(이 가이드 라인이 생성되지 않으면, 제대로 붙여 정렬했는데 일일이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림을 짜를때 의도하지 않게 자석 기능으로 인하여, 마우스로 정확한 픽셀(크기)를 짜를 수 없을 때는 "view- sanp"을 해제하십시오.


자르기 선택시 자석 기능으로 선택이 어렵다면, 위와 같이 "Layer & Document Bounds"를 해제하면 됩니다.


자르기 툴을 이용해 이미지를 자를 때, 픽셀이나 센티미터 계산이 번거로우면 아래 그림과 같이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픽셀 단위로 이미지를 자르기 때문에, 센티미터에서 픽셀로 바꾸는 것을 선호합니다.


간혹, 이미지의 가운데(절반)위치가 필요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가이드는 그것을 알려 줄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중간을 알고(가이드) 싶다면, "View - New Guide..."를 선택합니다.


팝업 상자에서 50%를 입력하면, 위 그림과 같이 해당 이미지의 절반에 해당하는 가이드가 연출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