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21년 11월 2일 화요일

[앱 및 iOS시스템 글씨가 작을 때] 아이폰 해상도 축소 방법 1/2

  아이폰에서 기본 설정된 "표준 화면"이 글씨를 못 볼 정도는 아닙니다만, 그 iOS에 맞춰진 다양한 앱들이 글자가 너무 작은 경우를 때때로 만날 때가 있습니다.
(예 : 후후앱 내부 글자와 숫자가 너무 작게 설정되어 있다)

다음은, 그것을 해결하고 가독성을 높이는 몇 가지 방법들입니다.
(보기 방법(1)으로 변경 / 텍스트 크기(2)로 변경 / 손쉬운 사용 확대,축소 & 일시적 변경)

링크 : [iOS시스템 글씨가 작을 때] 아이폰 디스플레이(글씨) 확대 방법 2/2

*주 : 사파리 웹사이트 게시물의 작은 글씨 문제는, 이 설정을 굳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게시물 하단 설명)

*손쉬운 설정에서 "3손가락 확대/축소" 방법도 있습니다.
(게시물 하단 영상 참고)

*iOS15에 추가된 "앱별 설정"으로 특정앱만 확대/축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게시물 최하단 영상 참고)

살펴 보시죠.
(다음 게시물 그림은 아이폰 7을 기준으로 설명하였습니다)


1.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최하단 스크롤 - 보기 (표준)을 클릭합니다.

*주 : 우측 그림 "텍스트 크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앱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기 방식(1)"과 "텍스트 크기 변경 방식(2)"으로 서로 비슷하지만, 다르다)

즉, "보기"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모든 시스템과 앱의 내용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식은 모든 것을 키우기 때문에 되려 불편하다면 게시물 하단 WEBM을 추천합니다)


2. 확대됨을 선택하고 - 우측 상단(설정)을 클릭하면, 재시작 경고창이 뜰 것입니다.

*재시작 한다는 뜻은 재부팅이 아니라, 잠시(1~2초) 화면이 꺼졌다가 다시 켜진다는 뜻입니다.

3. 바로 적용될 것이며, 다음 그림들은 바뀐 후 그림 비교 예시들입니다.


좌측 : 확대 / 우측 : 표준

확대됨에 따라 해상도는 줄어들 것입니다.
(화면을 캡쳐하면 줄어든 해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 : 해상도는 해당 종류의 기본 크기 값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이폰7의 기본 크기 해상도는 750p(스크린 샷 캡쳐시) 입니다)


좌측 : 확대 / 우측 : 표준
(보기 방식 적용은 적용(1)되나, 텍스트 크기 변경 방식(2)은 적용은 되지 않습니다)




[손쉬운 사용을 이용한 확대 축소]



손쉬운 사용을 위해 일시적으로 확대 /축소를 사용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세 손가락을 동시에 화면을 터치하면 확대되고, 축소됩니다)

동작 예는 아래 유튜브 영상 파일(shorts)을 참고하세요.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080p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 iOS15에 추가된 기능 "손쉬운 사용 - 앱별 설정"에서도 시스템앱 텍스트(예 : 아이메시지)를 변경할 수 있지만, 후후와 같은 서드파티앱의 글자 크기는 변경되지 않는다.


굳이 "디스플레이 밝기 - 보기(1)"방식을 이 게시물에서 설명한 이유입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080p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화면 확대 축소와 관계없이, 사파리에서만 확대/축소를 원할 경우입니다.


어떤 웹사이트이든, 설정한 값이 항상 적용되므로 굳이 시스템 화면 글씨를 조절하지 않아도 됩니다.


iOS 표준/확대 기능과 관계없이 웹사이트 이용시 "상단 좌측 문자"를 클릭한 후 확대/축소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사파리 웹사이트 데이터를 지워도 축소/확대된 설정은 계속 유지됩니다)

저는 사파리 웹사이트 게시물 이용시 125%를 선호하고, 간혹 150%도 설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게시물을 읽을 때 125% 정도가 가장 좋더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