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17일 토요일

[오픈페이] 하나1Qpay앱과 KBpay앱은 타사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22년 12월 15일 부터 타사카드를 상호 페이앱에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오픈페이"라는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정말 되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주 : 기기는 아이폰으로 설명합니다.

이미 간편결제앱(예 : Lpay / SSG / 네이버 /카카오...)들은 여러 카드를 등록하여 하나의 앱으로 사용 가능했지만, 각각 은행 카드사들은 자사 카드만 등록 사용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예 : 국민카드는 국민카드만 등록 / 하나카드는 하나카드만 등록)

애플페이의 영향인지 알 수 없으나, 은행(카드)들도 서로 연계하여 사용하도록 이번에 변경된 것입니다.
(오픈페이는 여전히 바코드/QR이므로, 애플페이의 NFC와 관계가 없습니다)

*이것의 효율성에 대한 빠른 답을 원한다면, 바로 게시물 하단으로 이동하십시오. 


살펴 보시죠.


점점 확대된다고 하는데, 지금은 "하나카드"와 "국민카드"가 서로 등록된다고 합니다.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마침 제가 사용하는 카드사가 "국민"과"하나"임으로, 실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제 블로그를 봐온 방문자라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과정입니다.

추가를 클릭하면, 위 오른쪽과 같이 타사 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목록이 보일 것입니다.
(항목은 위 그림이 전부 입니다)


12월 17일 현재, 지원 가능한 카드사는 "하나카드"만 보이는 군요.

선택하고, 누르면 "본인 확인을 위한 ARS 전화나 문자중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저는 그냥 전화 받고, 화면에 표시된 인증 번호 4자리 누르니 완료되었습니다.


국민(KBpay)카드앱을 통해 "하나카드"를 등록한 최종 결과물입니다.

"가끔 유용 할지도.."


하나 1Qpay에서도 국민카드와 별반 차이 없는 과정으로 등록이 됩니다.

그림처럼, 하나1Qpay앱을 열어 추가를 선택하고 "타사카드"를 클릭하십시오.


서로 등록이 가능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잡담]




결제 테스트를 해보니, 잘 되었습니다.

단지...

기존 간편결제앱들처럼, 카드사 전용 결제앱들도 타사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참여 카드사가 늘어 (22일 기준), 신한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롯데카드(3월 기준)가 추가되었습니다.


KBpay에 등록된 하나카드


경쟁은 소비자에게 좋은 방향으로 흐르며, 독점은 소비자에게 늘 불리할 것입니다.
(예 : 내수팔이 카카오 독점 / 표준기술인 NFC를 애플 자사 결제에만 허용하는 독점)

...

...


...


'상호 등록 되어서 좋기는 하지만, 타사 페이앱에 사용시에 이득이 있어야 효용성이 있을 것 같은데요?'

과연? 역시나..

*딱히, 의미가 있는 것도 아니고 추천하지 않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