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4월 16일 월요일

윈도7의 "녹음기"가 윈도10에서는 업그레이드 되어 "음성 녹음기"로 탄생(사용/살펴보기)

윈도95 때부터 존재하던 윈도우 고유기능으로써 크게 활용되지 못한 것이 바로 녹음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하지만, 간혹 시험 목적이거나 기타 필요할 때가 있기는 했습니다.
문득, 웹 브라우저에서 재생되는 간단한 음악 소리를 녹음할 수 있을까 하다가, 윈도 녹음기가 생각나더군요.
(예전에는 현재 윈도우 상황에서 나오는 소리를 녹음할려면 좀 더 복잡한 과정을 거치거나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했었습니다)

윈도10 에서는 "음성 녹음기"라는 이름으로 윈도7 보다 조금 더 편리하게 WEB이나 현재 재생되는 소리를 녹음하고 편집할 수 있었습니다.
살펴보시죠.
먼저, 녹음기를 프로그램 목록에서 찾아보았으나,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위와 같이 검색을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윈도10 부터는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OS에 포함시키지 않고, 윈도우 스토어에서 사용자가 운하면 추가하는 방식을 선택했죠)

음성 녹음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또 사용해야 하니, "시작 화면에 고정"을 선택해 자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에 아이콘을 등록해 놓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 녹음기를 활성화 해놓고, 내가 녹음할 음악을 재생시킨 상태에서 바로 마이크 모양을 클릭하면 녹음되는 것이죠.

물론, 윈도우 사운드 기본설정은 제대로 되어 있어야 겠죠?
(마이크로 외부로 녹음하는 것이 아니라면, 마이크와 관계없이 윈도우상의 스테레오 믹스로 녹음되는 것입니다)
이번에 블로그를 게시하면서 "녹음시험"에 사용된 소리는, 유튜브에서 나오는 소리였습니다.
위 그림처럼 앞뒤를 잘라내면 편집된 소리를 "녹음1~5"처럼 새로 생성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윈도7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던, 윈도10에서의 녹음기는 나름 진화한 것이었습니다.
여러분도 간단히 녹음할 일이 있다면 활용해보기를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