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4월 17일 화요일

윈도10 게임 녹화 영상(Game DVR) 다른 폴더에 변경/저장하는 방법 1/2 (게임 영상 저장및 세부설정)

윈도10 에서는 화면을 캡쳐하는(캡처 도구) 기본 어플리케이션 외에 게임 영상을 저장하는 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설정"-"게임"에서 옵션을 찾을 수 있으며, 아래 링크에서 윈도10 자체 녹화를 알 수 있습니다.

 OS가 업데이트 됨에 따라, "링크 : 윈도10 자체 프로그램 게임 /영상 캡쳐" 기능에 대한 부가 옵션들도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살펴보시죠.

1. 먼저 Windows 설정에서 "게임"을 선택합니다.


2. 게임에서 "게임DVR" 항목에서 자신의 현재 스크린샷 및 게임영상 저장 위치를 확인합니다.

만약, 부족한 C 드라이브 공간에서 자신의 다른 HDD로 이동 저장하고 싶다면, "폴더 열기"를 선택합니다.


3. 폴더 열어서 기본적으로 만들어져 있는 "캡쳐" 폴더의 속성을 열어 "위치"탭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해당 경로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이동"이라는 항목을 누릅니다.

자신의 또 다른 HDD 드라이브에 저장 위치를 지정하기 전에, 위 그림처럼 원하는 "캡쳐" 폴더를 하나 만들어 둡니다.
(즉, 새로 지정할 임의의 저장 폴더 안에 기존 캡쳐 폴더를 Ctl+c, Ctl+v를 통해 복사하는 것을 권장)


4. 위 그림의 경로를 정확히 맞는지 인지해야 합니다.

5. 그러면 위와 같이 "새로운 폴더 경로로 지정"하겠느냐라는 메시지가 보이게 되고, "예"를 누르면 기존에 C드라이브 "캡쳐"폴더는 사라지고 이동 됩니다.
(주 : 예를 누르기 전에 현재 경로에 저장된 자료는 반드시 백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대의 경우, 이동할 곳으로 경로 변경시 해당 위치의 저장 용량이 부족할 때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용량이 부족한 C드라이브 기본값으로 되돌릴 경우에만 발생 합니다)


6. 설정- 게임 DVR 항목을 다시 들어가면(새로 고침 과정), 변경된 경로가 지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로써, 스크린샷 및 게임영상을 "다른 폴더에 저장하는 방법"이 완료 되었습니다.


위 그림은 예전에 언급한 윈도 자체 영상캡쳐 기능의 세부설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윈도10이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됨에 따라 조금씩 변경 추가 되었습니다)

30에서 60프레임도 변경이 되고, 오디오 수준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게임 영상 녹화 활성화를 위해 사용하던 "Win+G"키도 커스텀 키를 지정해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10 자체 영상캡쳐기능으로 저장하는 과정을 스크린 샷입니다.
당연히 TV의 해당영상만 캡쳐되는 것이며, 해상도는 TV가 정해놓은 해상도로 캡쳐됩니다.

오해를 하면 안되는 것이 
 실제 녹화된 화면은 위 동영상내의 팟플레이어이며, 

윈도10 바탕화면이 포함된 것은 여러분에게 블로그에서 보여주기 위한 편의상 화면일 뿐입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080p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