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지 알림 아이콘 문제가 발생할 때 :
iOS를 업데이트 한 후,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이의 배지알림 아이콘이 서로 다르거나 사라지지 않거나 나타나지 않는다.
배지 알림 아이콘이 수정될 때 :
다음 iOS 업데이트를 기다리거나, 해당 증상이 있는 기기(아이패드 or 아이폰)를 로그아웃/로그인 작업을 한다.
이 증상은 iOS의 문제로 새로운 iOS를 업데이트 하면 때때로 알림 배지 버그가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되지만, 계정과 기기사이 or 기기와 기기사이의 앱의 전달중에 일어나는 문제로 보입니다.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시리"에게 부탁하거나, 아이메시지 "편집"을 통해 모두 읽기를 하고 해결되었다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다음 "iOS 업데이트(마이너 포함)"를 하면 자동으로 해결되지만, 당장 급하거나 신경 쓰이는 사람이라면 계정 "로그아웃/로그인"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이것 때문에 고민중인 사람이 있다면 해결되기를 바라며, 게시물을 남깁니다.
죽어도 사라지지 않는 아이메시지 배지 알림의 1 이라는 숫자...하지만, 난 너를 고치는 방법을 알고 있다. |
11.3.0에 배치 알림 오류가 나타났고, 11.3.1로 업데이트 하니 자동으로 정상화 되었다. (iOS 버전업으로 자연스럽게 고쳐진 경우일 때) 11.1.0에서도 한 번 나타난 적이 있었는데, 계정 로그아웃/로그인으로 해결했었습니다. (우연찮게 계정 로그아웃으로 해결된 경우...) iOS의 자잘한 버그중 악성 오류로, 이제는 무신경해졌습니다만... 이 오류를 처음 접하는 경우라면, 상당히 신경 쓰일 것입니다. *보통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문제가 생기면, "설정 재설정"(초기화 아님)을 권하는데... 일반적인 App이 아닌, 애플 아이클라우드(서버) 관련 app의 문제는 "설정 재설정"보다는 "로그아웃/로그인" 을 먼저 시도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설정 재설정은 부팅 후 원래 자신이 사용하던 잡단한 설정으로 돌리는데 시간이 엄청나게 소모되지만, 로그아웃/로그인은 설정 재설정보다 시간이 1/4로 짧습니다) *보통 설정 재설정을 시도할때는, 복원 조차도 의미가 없을 경우이겠죠. *오류 해결시도시 방법중, 자신의 원래 설정으로 되돌리는 데 걸리는 시간이 짧은 순서. 1. 로그아웃/로그인 - 가장 짧다. 2. 아이튠즈 복원 3. 설정 재설정 - 가장 길다. (초기화(모든 설정 지우기)나 다를 바 없음) 물론, 문제의 성격에 따라 다르긴 합니다. (App 재설치나, 설정 재설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대부분 아이클라우드(서버)에 저장된 자신의 계정의 오류 문제입니다) 따라서, 로그아웃/ 로그인을 가장 먼저 시도해보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링크 : 아이폰,패드 "로그아웃/로그인" 하는 과정 살펴보기 |
초기화(모든 설정 지우기)도 도움이 되긴 하나, 내 설정으로 돌리는데 너무 시간이 걸린다. (당연히, 아이튠즈로 복원하면 오류도 같이 복원되기에...) -- 하지만, 아래 링크는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패드를 자주 꺼 놓는 사람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링크 : 로그아웃/로그인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배지 알림 표시 해결 두 번째... |
안녕하세요 ^^ 배지 알림 오류로 고통 받던 중 검색하다가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ios13 사용 중인데 구글 태스크, 미리알림, 마이크로소프트 투두 등 모든 종류의 투두앱에 아이콘 배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재부팅, icloud 재로그인, 앱 재설치 등 별짓을 다해도 안되네요.. 제가 안해본 별짓이 또 있을까요?
답글삭제안타깝습니다.
삭제저도 iOS11에서 대단히 고통받았습니다만, iOS12나 13에서 더 이상 그런경험이 사라져 문제가 없습니다만, 내가 이상없다고 다른사람도 이상이 없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아이클라우드 계정 재로그인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마 iOS 문제가 아닐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즉, 해당 앱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겠죠)
다음의 링크도 한 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letsbemild.blogspot.com/2018/06/imessage-12.html
그리고, iOS13에서 iOS12 보다 예전에 없던 동기화가 조금 조는(지연)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건과 관련없지만 개인적으로 wi-fi와 블루투스는 항상 켜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는 iOS12.4.1에서 iOS13으로 없데이트 한 것을 아직도 아쉬워 합니다.
로그아웃 부터 재설치까지 해보셨다면, 뭔가 꼬여도 상당히 꼬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확실한 해결법을 제시하지 못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빠른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문제 해결은 아직입니다만 피드백을 받으니 답답한 마음이 조금은 풀리네요. ^^ 혹시라도 문제 해결되면 공유 드리겠습니다.
삭제부디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