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5월 31일 목요일

구글 웹브라우저 크롬에서 webm 파일이 자동재생이 되지 않을 때(업로드,html)

2018년 어느 순간부터(정확히는 웹브라우저 업데이트 후), 여러가지 충돌 or 정책의 이유로 브라우저에서 자동재생 미디어 파일을 막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webm은 플래시 대안으로 html5 저용량 미디어파일로 gif를 대신하여 반복영상에 사용되는 대표적 포맷입니다)

앞서 말한바와 같이, 각종 충돌 or 기타 다른 이유등으로 자동재생 되지 않는 webm은 오디오 뮤트태그를 적용함으로 자동재생이 정상적으로 동작함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Gif 애니메이터는 막히지 않았지만, 용량이 너무 크므로 이제 사용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만약, 자신의 webm 자동재생 파일에 문제가 있다면, 태그에 muted=''" 옵션을 추가하십시오.
(오디오가 활성화 된 경우 자동재생 되지 않으며, 역동적인 웹보다 안정성이 우선이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단, 자동재생이 아닌 일반재생의 경우는 음소거(muted)를 하지 않아도 정삭적으로 보여집니다.

예제 :
    <video 360="" autoplay="" controls="" loop="" width="640 height=" muted="">
        <source src="https://drive.google.com/uc?export=download&amp;id=1G9UYjg9sz7JAopkUY0-iImmmwZTmA9yn" type="video/webm"></source>
    </video>

위와 같은 동영상 주소가 있다고 하면, 붉은색 표시된 태그를 삽입하면 됩니다.
이 게시물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이 아닙니다.

webm 영상은 위 주소를 링크한 것이며, muted 태그로 자동재생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타 : 애플브라우저인 사파리에서는 Html5 Webm 은 재생되지 않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