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8월 7일 화요일

오래된 아이폰5s 디스플레이 녹테를 나름 쓸모있게 수정/해결하는 애처로운 방법.

다들 알고 있는 "아이폰/아이폰5s의 디스플레이 녹테(5/5s/SE는 하드웨어 문제로)"는 시기의 문제일 뿐 거의 나타난다고 보는 것(눈치를 못챘거나..)이 맞습니다.
(개인적으로 4인치 5/5s/SE를 좋아하지만, 녹테/오줌액정 때문에 구입이 꺼려지는 모델입니다)

iOS가 업데이트 되어 "일반 -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조절 - 색상 필터 - 색상 색조" 설정을 통해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로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하려 하는 것입니다.
(이미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고 있는 사람도 있고, 모르는 사람도 있겠지요)

실망 하셨다구요?  전혀 아닙니다.  잘 조절해 보시면 눈에 거슬리지 않을 정도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저도 뭐 이런 걸로 조절한다고 얼마나 나아지겠어? 라고 했지만...말이죠)

녹테나 오줌 액정이 거슬린다고 느낄 정도의 사용자라면 색상 조절도 큰 문제 없이 조절 가능한 사람일 것입니다.

살펴보시죠.


일반 -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조절로 들어갑니다.



색상 필터를 켜고, 색상 색조를 터치 합니다.
(색맹관련 3가지 필터는 색상 색맹에게만 해당되므로 손댈 필요가 없습니다)



녹테라면 위 그림처럼 보이는 곳에 옮기면서 흰 바탕을 기준으로 눈에 거슬리지 않게 조절합니다.

공장에서 제조될 때 같은 디스플레이라도 색상의 온도가 달라, 어떤 기기는 누렇게 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색상의 온도를 조절함으로 인해, 어느 정도는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단, 이것은 눈에 보이는 부분이며, 캡쳐나 영상 저장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고 정상적으로 보여집니다)



저의 4년 된 아이폰5s 의 녹테 입니다.
(가장자리 전체에 녹색 테두리가 엷게 번져나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색상 조절을 통해 변경된 아이폰5s 입니다.
(눈에 거슬리지 않게 된 것 만으로도 조금은 만족하고 있습니다)

*확실한 차이를 알기 위해, 부팅 시키면서 녹테가 있는 구간과 색상 색조가 적용된 구간을 통해 변경된 부분을 확인하였습니다.
(위 영상의 경우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50% 해 놓았기에 어두워 보이지만, 화이트 포인트와 색상 색조와는 직접적인 관련이없습니다)

*단, 리퍼 수준의 너무 심한 경우에는 큰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4인치 스마트폰인 아이폰5/5s/SE에 해당되는 경우이기도 하지만, 신품이라도 공장 출하시 디스플레이 액정이 모든 기기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조절해서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이 아닙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색상 반전을 통해 배경을 검은색으로 지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 스페이스 그레이나 블랙색상을 가진 아이폰 사용자에게 일체감이 들지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