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8월 8일 수요일

[잡담] 아이폰 /아이패드 개인용 핫스팟 사용시 기억해야(주의해야..)할 점

개인용 핫스팟을 이용할때, 아이폰 / 아이패드 및 주변기기 연결시 주의할 점입니다.

*개념도

1. 핫스팟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는 기기(예 : wi-fi 전용)가, 인터넷에 연결되는 기기(아이폰)를 통해 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하는 개념입니다.
(예 : 만약 폰을 PC와 연결한 후 폰의 핫스팟을 켜고 PC네트웍을 변경할 경우, PC가 폰의 데이터를 이용하게 됩니다)

2. 즉, 핫스팟을 켜는쪽이 주체가 되어 셀룰러 데이터를 소모하는 것입니다.

3. 그리고, 핫스팟 연결시 핫스팟의 주체가 되는 기기는 자동으로 wi-fi가 OFF되고 셀룰러로 연결됩니다.
(주 : 무조건 핫스팟 연결시 주체의 기기는 셀룰러로 전환된다는 점 기억합니다)
상단의 "개인용 핫스팟"을 ON 하면 이 기기가 주체(A)가 됩니다.
(켜게 되면, 자동으로 wi-fi는 OFF가 됩니다)

하단의 3가지 방법으로 연결되는 다른 기기들(셀룰러 직접 연결을 못하는 기기)이 데이터를 소모하게 됩니다.
(3가지는 연결 방식일뿐, 종결되는 접속 방법은 모두 "폰을 선택한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용 핫스팟으로 데이터를 소모한 사진입니다.

위 그림은 아이패드(셀룰러 가능한 패드)가 주체가 되어 PC를 연결하였더니...
불과 2~3분만에 63.7M의 셀룰러 데이터가 증발해버렸습니다.
(이 말은, PC가 셀룰러 패드를 통해 인터넷을 연결하였다는 뜻입니다)

ETC :
*PC가 (윈도10) 추체가 되어 핫스팟을 켜고, 인터넷이 되지 않는 기기(폰/패드)를 연결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런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 PC가 인터넷에 연결된다면 wi-fi 공유기가 존재할 테니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