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8월 8일 수요일

iOS 메모앱을 이용하여 중요 메모 잠금기능을 통해, iD 관리/ 비번 메모 활용

웹을 사용하다 보면, iD가 많아지고 비번도 복잡해집니다.

때때로 가입한 곳이 많아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종이에 필기를 하거나 웹에 저장하는 것은 사실 위험한 생각입니다)

하지만, 많은 아이디와 비번은 기억력으로는 한계가 와, 보관할 곳이 필요해집니다.

아이폰은 아시다시피 강력한 보안(아이클라우드가 털리지 않는다면)으로 아무 곳이나 적어두어도 됩니다만, 아무래도 2중 장치가 있으면 더 안심이 될 것입니다.

그 동안 "연락처"에 메모를 해두기도 했는데, 아무래도 남이 보기 쉬운 곳이기도 해서 잠금이 필요했습니다.
(물론 연락처에 메모를 해둔다고 해도, 완전히 노출 시키는 방법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어떤 분들은 APP을 이용해서 아이디와 비번을 관리하기도 합니다.
(다른 앱도 믿을 수가 없다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과 함께 귀차니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아이폰의 기본 "메모"앱을 이용하여 잠금 해두는 것을 알아볼까 합니다.

살펴보시죠.


위 그림처럼, 제목을 ID관리하고 정해놓고, 잠금을 해 두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로 전송 동기화되니, 다른 기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새메모에 각종 ID와 비번을 자신만이 아는 방법으로 적어두고,
위 그림 우측 상단의 "공유"아이콘(화살표)을 클릭하면 "잠금"기능의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잠금을 설정하면, 잠금해제 비번을 만드는 창이 보일 것입니다.
만들게 되면, 해제시 터치ID와 임의로 또 지정한 비번으로 "잠금 해제/메모 삭제"용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해당 "잠금 메모" 삭제시에도 비번을 물어보게 되므로, 실수로 삭제할 가능성이 없습니다.

 아는 사람에게 보여질 경우도, "잠금 메모"를 불려면 또한 비번을 물어보게 되어 있습니다.

별도 app을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아이디와 비번을 메모 "잠금 기능"을 활용하여 저장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잠금 메모를 보고자 한다면, 상단 우측 "자물쇠"를 클릭하고... 삭제는 휴지통을 터치하면 됩니다.


이후 "설정 - 메모" 에서 암호를 재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