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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0월 3일 수요일

2018/10/03 - Windows 10, 버전 1809 (RS5) 업데이트, 그리고 주의 사항(추가 업데이트).

시스템 업데이트가 또 돌아왔습니다.
윈도 10 대규모 업데이트 RS5 가 버전 1809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과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업데이트 시간은 09시 59분에 리부트 시작 후, 10시32분 (총 33분) 걸렸습니다.
RS4와 마찬가지로 제일 처음 부팅하면, 마이크/스피커잭을 분리 후 재 장착 "확인"을 시켜 재설정을 한 후, 각종 디바이스가 제대로 인식하는 지 확인(알 수 없는 장치)하여 반드시 1회 재부팅을 수동으로 다시 해주어야 합니다.


*대규모 업데이트시, 사운드 관련 마이크 볼륨(입/출력)과 잡음 문제가 나타날 때가 있는 것을 보면, 업데이트시 마다 갱신되는 마소 기본 드라이버의 문제라고 보여집니다.
(예 : RS2 때 마이크 입출력의 볼륨문제가 있던 것이 RS3 업데이트 후 해결된 적이 있었는데, 난 RS 버전 때문에 문제가 생긴 것이라고는  추호도 의심하지 못했었다)


이상이 없다면, 이전 "Windows.old" 은 시스템 도구인 "디스크 정리" 유틸리티 도구를 열어 "시스템 파일 정리"도 같이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이전으로 돌아갈 일이 없다고 100% 확신 된다면 말이죠)

*일일이 수동으로 삭제할 파일 목록을 체크 해야 하는데, 잘 선택하세요.

RS4와 거의 달라진 것이 없이 흡사 합니다.
(RS3에서 RS4로 업데이트 후 달라진 것에 비해 RS4에서 RS5 업데이트는 진짜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  시스템 내부적으로는 모르겠지만, 표면적으로는 특별히 다른 것을 못 느끼겠습니다.

링크 : [잡담] Windows 10 1803 RS4 업데이트 1분 영상(과정), 시스템 일부 변경/ 오류 확인 사항(사운드)
링크 : Windows 10 RS4(1803) 업데이트 후, 내부 컴퓨터 네트워크 검색이(파일공유/ 폴더공유) 되지 않을때...

위 2개의 링크를 통해, 이전 RS4와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이후 문제가 발견되면 추가하겠습니다.

살펴 보시죠.

무심코 들어갔더니 업데이트가 바로 있군요.


1803버전은 다운로드 되지만 즉시 보류되고, 바로 1809버전이 준비 단계로 들어갑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재시작 여부를 물어봅니다.


수동으로 재시작 해보았습니다.


최초 재시작 후 30% 까지 진행되고 재시작 됩니다.


30%부터 다시 설정하고 75% 근처에서 다시 재시작 됩니다.


75% 부터 다시 설정하고 진입합니다.


RS4와 마찬가지로 최초 진입 후, 그림입니다.


첫 부팅 후, 확인된 버전 1809 Rs5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캡쳐 기본 유틸리티가 좀 더 진화했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폰이 아니라서 모르겠지만, 휴대폰 연결앱이 추가 되었습니다.


글꼴 설정하는 것이 이전에도 있었던가요?


원격 데스크톱은 홈 버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당연히 기존 복원지점을 사라지니 만약을 위해 다시 만들어 주십시오.


어두운 윈도우 탐색기 화면?

 저는 사용해보니 더 갑갑해 보입니다만, 사용자에 따라 다를테니 취향에 맞춰서 설정하십시오.

추가 RAID업데이트는 하지 않았습니다.
(H칩셋 사용자중 RAID0 캐시 사용자는 설치된 RST가 문제가 없다면, 가급적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inf 업데이트도 하지 않았습니다.

 지포스 드라이버는 411.xx 입니다.

 홈 네트워크 관련 기능에 특별히 문제점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디스크 정리 유틸리티 실행시 시스템에 따라 시간이 상당히 걸리므로, 반응이 없다고 끄지 말기를 바랍니다.
(저는 상당시간 TV 보고 있었습니다)

*Tip : 대규모 업데이트시,
업데이트 시작 전(다운로드 받기전에) 자신의 시스템의 모든 찌꺼기 파일 인터넷 브라우저 캐쉬등의 파일을 정리하고 업데이트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인 오류 발생 :

정확히 10월 3일 RS5 업데이트 후, 그날 밤부터 지금(현재)까지 절전 모드가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때때로 안되는 오락가락 현상입니다)


*주의 사항 추가 : 

 현재 2018/10/05 RS5의 문제로 인해 공식 홈에서 1809 버전(17763.1)이 사라졌습니다.
(즉, RS5를 받을 수 없습니다)

기본 저장 폴더(users)인 "문서/사진/동영상/음악/다운 로드" 폴더내의 자료가 "1809(RS5)로 업데이트 시"삭제되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업데이트 전에 그곳에 저장하는 사용자는 다른 곳으로 옮겨 놓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이후, "디스크 정리"를 통해 "수동 삭제"시에도 정확하게 확인하여 정리하십시오.
(이미 RS5로 설치한 사람은 관계없는 문제입니다)

*개인 의견 : 

바라건데, 무능한 MS는 6개월마다 사람 귀쟎게 하지말고 제발 윈도7때 처럼 수시 업데이트 체제로 돌아가기를....

10월 09일 프로필 삭제 문제를 해결한 RS5 추가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추가 수정 버전 누적 업데이트 17763.55입니다)

*2018 11월 14일 RS5가 다시 재등록 되었습니다.


재등록된 RS5 의 버전은 17763.134 이며, 이미 10월3일 RS5로 업데이트 한 경우는 가벼운 업데이트 패치로 .134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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