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3년 9월 13일 금요일

Dvico Fusion HDTV7 USB 외장 TV수신카드 + Kmplayer로 디지털 TV 설정하기.

팟플레이어(PotPlayer)로는 설정이 쉬운데, Kmplayer로 설정하기는 까다로웠습니다.

살펴 보시죠.


최종 결과입니다.

비디오는 삽질 결과 마소 DTV-DVD Video Decoder로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저런 구형 메인보드 내장에서도 동작하였습니다.


그림과 같이 체크하고 따라합니다.
(이렇게 설정하지 않으면 안 나오더라)


외부 비디오 코덱에서 설정할 것은 단지 저것 하나 뿐이더군요.


그림과 같이 똑같은 확인하고 확인.
(등록법은 제일 아래 왼편 "시스템 코덱 추가" 버튼을 눌러 드라이버를 등록한다)

 다만, Fusion HDTV 고유 드라이버인 zulu HDTV DVXA or Video...는 삽질 결과 "Kmplayer"에서는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Microsoft의 드라이버를 위 그림과 같이 적용 시키고 옵션을 확인합니다.


"Ctr+M" 키를 눌러 최종 확인 설정을 합니다.

위와 같이 마소의 DTV-DVD 비디오 디코더"를 선택했다면, 반드시 "MS 튜닝 사용"을 체크하고 나머지 옵션을 확인합시다.

내장 그래픽과 외장 퓨전HDTV7usb 제품으로 최종 설정되고 실행되는 것을 확인했으나, 가능하다면 팟플레이어로 이용하기 추천합니다.

생각외로 Kmplayer에서 같은 조건임에도 Kmplayer가 버벅대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마 외장 그래픽카드가 있거나 최근 향상된 인텔 내장이라면 다를 것이라 추측합니다)


*주 :

수신 카드가, 
Kmplay에서 바로 위 화면("CTL+M키")에서 "BDA 장치 선택"
에 장치가 활성화 되지 않는 수가 있습니다.

그것은 Kmplay가 외장 디비코 usb 수신카드를 인식하지 못하여 활성화 되지 않을 때입니다.

OS를 새로 설치하여 설정해도 이틀간 kmplay가 인식하지 못해 WDM 장치가 활성화 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Potplay로 HDTV를 보다가 kmplay의 설정 화면 건드리면 어느 날 장치가 올라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3번 OS설치 테스트중 비슷한 간격으로 3번 모두 장치를 인식하지 않았고, 2~3일 후 장치나 나타났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kmplay의 장치 인식 문제로 보여집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