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찾기

2015년 3월 21일 토요일

프리미어 프로 효과 - 화면 이동, 확대 축소, 배경 움직임(motion, Roll, Opacity, Zoom in,out)

간단한 Animation 움직임 효과, or 인코딩 그리고 동영상을 편집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편집 프로그램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abobe Premiere Pro' 처럼 장기적으로 도움되고 확장성이 용이한 프로그램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난 전문가가 아니라구" 하면서, 간단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고 이런 저런 유사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지만, 결국 그 이용할 노력과 능력이라면 프리미어 프로가 훨씬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옛날에 한 동안 사용했던, 프리미어 프로를 이용해 간단한 효과를 기억해 보았습니다.

살펴 보시죠. 


프리미어 프로입니다.

최근에 많은 버전이 나왔지만, 저는 일부 기능만 사용해도 충분해 구 버전이라도 크게 불편한 것을 모르겠습니다.


서서히 먼거리를 다가간다는 느낌의 표현입니다.
(말로 표현하기가 애매하지만, 이럴때는 반대로 설정한다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서서히 사진을 크게 만들어 다가간다는 느낌의 표현이므로,
사진을 처음에 작게 만들어야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지요.


1번을 이용해서 "Scale"의 크기를 2번 포인트 (해당 스케일의 숫자를 바꾸면 자동으로 생김)에,

3번처럼 화면 크기를 65% 정도로 줄여 놓습니다.


위 그림처럼 종말 지점에 사진을 원래 크기로 놓으면 가까이 간다는 느낌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그림을 보시지요.


마지막 포인트를 갖다 대놓고, 왼쪽으로 스케일을 100%로 만들어 주면, 첫 포인트와 마지막 포인트 사이를 알아서 이어주게 됩니다.


그림을 두 장을 넣어 놨는데, 시간을 이용하여 속도를 조절하면 됩니다.
(또는 각 그림을 우클릭 하여 Speed/Duration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재 제작되어 opacity 리드인,아웃 효과가 삭제되어 있습니다.
상단 동영상을 참고 하십시오.


이번에는 Animation 영화에 자주 사용되는 배경 그림을 이동 시키는 것과 유사한 방식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앵커 포인트를 이용해 그림 이미지를 직접 이동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왼쪽 이펙트를 자신의 그림에 추가 하는 방법은, 왼쪽에 추가하고 싶은 효과를 마우스로 좌클릭해서 드래그하여, 우측, Video에 떨구면 적용됩니다.
(오디오도 마찬가지입니다)


해당 그림의 이펙트 효과 중에 Roll의 속성을 클릭합니다.

*주 :프리미어 CS6에서는 기존의 CS3에서 보여줬던, ROLL 이펙트가 삭제되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찾지 못하였는데, 모션(기본 움직임)효과로 비슷하게 낼 수 있습니다.
(또한, CS6에서는 ROLL 효과가 더 세부적으로 바뀌었음을 알 수 있는데, 더 복잡해진 것 같군요)


이동할 방향을 결정해서 아래 그림처럼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 장의 눈이 내리는 효과가 있다면 위/아래를 이용하면 됩니다)


롤이펙트를 적용한 것입니다.

*팁 : 롤이펙트 적용시 프레임 수가 적어 눈이 아플때는 높은 프레임으로 인코딩하면 됩니다.


동영상은 객체는 그대로 두고, 배경화면을 이동시킨 것입니다.

시작과 끝의 서서히 밝아짐과 끝의 서서히 흐려짐(Opacity)을 확인 하십시오.

프리미어 프로에 대해 완전 초보라면 기초를 조금 더 알아봅시다.


영상은 위에서 배운대로, 한 장의 그림으로 만들었지만, 적용법은 같습니다.

반대로 만들면 다시 멀어진다는 느낌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표현과 상황에 맞게 시간을 조절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