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5년 2월 10일 화요일

인텔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

*경고 : 이것은 인텔칩셋을 사용한 다른 제조사의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Intel에서 제조한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말하는 것입니다.
인텔 칩을 사용했더라도, 아수서, ECS,MSI, 기가바이트등 여러 제조사의 경우 그 제조사의 메뉴얼대로 해야 됩니다.
Intel에서 제조된 메인보드는 인텔 홈페이지에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기타 유틸리티, 드라이버도 마찬가지 입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따라 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intel.co.kr"를 치고 위의 그림처럼 번호 순서대로 클릭해 줍니다.
(자동으로 찾기는 부가적인 자바스크립트를 pc에 설치해야 하니 '수동으로 5번'을 선택해줍니다)

*당연히 자신의 메인보드 이름과 제조사를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누차 말하는 것이지만, 이것은 인텔에서 제조한 보드입니다.
타 제조사(아수서,기가바이트 기타등등)는 intel칩이더라도 여기서 받으면 안됩니다.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뜨고, 세부정보를 적거나,
아래의 카테고리별 목록을 직접 선택해서 "찾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자신의 메인보드의 모든 드라이버, 유틸리티, 바이오스 목록이 뜰 것입니다.
그중에 제일위 "바이오스"를 선택해줍니다.

*위 그림의 'DH87RL'은 블로거의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할 메인보드 이름입니다.


*참고 : 목록의 맨위를 무조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우측의 출시날짜와 해당 OS를 확인해야 합니다.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고, 그중에 가장 쉬운 방식으로 3번째 것을 선택합니다.

*우측의 출시정보와 사용시 주의사항을 읽어 봅시다.

3번째 방식이 가장 좋은 이유는, 별다른 지식이 없어도 다운받아서 윈도우 화면에서
그냥 클릭하는 것으로 모든 것을 알아서 설치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1번 방식의 파일을 별도로 USB에 받아서 만일에 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운로드 하여, 자신의 "바탕화면"에 받아 놓습니다.

 그리고 모든 창을 끄고 (실행중인 모든 프로그램) 다운받은 바이오스 업데이트 파일을
'더블클릭'해주면, 이런저런 질문 후에 자동으로 pc가 재시작 될 것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도 반드시 끄세요)

타 메인보드 제조사처럼 별도로 USB메모리에 복사한다던가, 부팅 후 바이오스에 진입하여
경로를 찾는 다던가 하는일이 없이 일반 유틸리티 실행파일처럼 더블클릭 해주는 것으로 끝납니다.

컴퓨터 재시작 후 바로 위 그림과 같이 바이오스가 업데이트 될 것이고..
업데이트 (수 분이상 걸림)후, 자동으로 완전히 종료(OFF)된 후 다시 자동 재시작 될 것입니다.

 *Main Block firmware... 에서 제법 소요시간이 수 분이 걸립니다.

*손대지 말고 그대로 놔두면 됩니다.


 완료되면, 자동 재시작 될 것입니다.

 재시작 후 수정 사항이 있다면 바이오스화면으로 들어가 설정하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기존에 쓰던 설정이 그대로 유지될 것이므로...

 그대로 정상적으로 부팅되어, 윈도우 로고화면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 상자가 보이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