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7년 11월 4일 토요일

아이폰 아이튠즈(itunes)로 PC에 연결시마다 수행되는 내컴퓨터 "자동백업" 중단(중지)시키기.

아이튠즈를 통해 pc로 아이폰을 연결시, "내 컴퓨터"로 백업되는 과정까지 합치면 6~7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동기화 과정은 짧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내 컴퓨터 백업은 사람에 따라 진짜 길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못 느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데이터가 점점 커지거나 뭔가 꼬였는지, 아이튠즈 연결마다 자동 진행되는 "내 컴퓨터 백업"은 아주 사람을 돌아버리게 하더군요.)

그래서 모든 동기화 수행 과정 중, 내 컴퓨터 백업만 제외 시키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동기화를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별도 프로그램 없이 아이튠즈 연결마다 이루어지는 지루한 시간을 소모하며 "내 컴퓨터 자동 백업"하는 것 만을 제외 시키는 것입니다.


*그냥 동기화를 하지 않는 것이라면, 그것은 이미 아이튠즈 고유기능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iOS11 에도 동작함을 확인하였으며, 윈도우10 환경입니다.

*영문 사이트를 뒤져본 결과, 우리가 적용할 윈도우10 명령어는 맥용 명령어 입니다.
(윈도우용 명령어도 있는데, 프로그램 경로가 다를 수 있으며 때때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는 것 같아 윈도우용 명령어는 제외했습니다)

*외국 사이트에서는 대략 3가지 방법을 제시하는데, 첫 번째 방법은 아이튠즈 연결시 내 컴퓨터가 아니라 아이클라우드로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과, 동기화 자체를 하지 않는 방법, 그리고 우리가 수행할 세번째 방법인 내 컴퓨터 자동백업 수행정지 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윈도우 레지스터리 문제나 아이튠즈 버전에 따라 안될 수 있으며...
두 번째 방법은 동기화 자체를 하지 않는 것이니, 지금 우리는 의미 없는 이야기 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다행스럽게도 맥용 명령어가 윈도우용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의심 많은 저는 시험하기 위해, 적용과 비적용을 각각 시행해 보았습니다)


1. 자신의 PC 확인 작업.
(윈도우32bit 사용자라면 이 경로가 완전히 다를 수 있으니, 따라하지 마십시오.)


2. Commad 창을 열고 (그냥 열어도 되고,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도 됩니다)

*위의 그림 설명이 약간 오해가 있을 수도 있는데...
(default.exe는 명령어를 수행 시킬 컴파일이며, default.exe파일이 있는 경로에서 명령어를 수행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3. 위 그림과 같이, 해당 경로로 이동하여 마지막 명령어를 수행하면, 아이튠즈를 연결해도 자동백업 수행 과정은 건너뛰게 적용됩니다.

4. 경로

 cd C:\Program Files\Common Files\Apple\Apple Application Support

5. 명령어

 defaults.exe  write com.apple.iTunes AutomaticDeviceBackupsDisabled -bool true

6. 이전 상태로 되돌리고 싶을 때에는...

defaults.exe  write com.apple.iTunes AutomaticDeviceBackupsDisabled -bool false


이 명령어를 해당 경로로 가서 다시 한번 수행하면 됩니다.


7. 참고한 외국 커뮤니티 or 블로그에서 공통적으로 나오는 얘기는, 위와 같습니다.

8. 저의 경우는 어느날 갑자기 아이튠즈 연결할 때마다 "내 컴퓨터 자동 백업"으로, 고통받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9. 요즘은 아무나 믿으면 안됩니다.

 아래 동영상을 첨부하여 확인 사살을 시연합니다.


[etc]


최근 iOS11 업데이트 문제로, 생각지도 못한 상황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