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아이튠즈가 업데이트 되어 기능이 변경되거나 or 수 많은 iOS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눈치채지 못하고 있다가 어느 날 "아이튠즈 동기화"시 수동으로 넣은 벨소리가 아이튠즈에서 삭제를 해도, 기기에서는 여전히 삭제가 되지 않고 남아 있어 해결되지 않아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나름 알아보니 대부분 버그로 알고 있고 저도 당연히 그렇게 생각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해결 방법이 있긴 한데(별로 선호하지는 않지만...), 별도의 (신뢰할 수 없는)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방법인 것이죠.
(그것이 아니면 기기를 초기화하는 방법밖에 없을 것입니다)
사소한 것 때문에 기기를 초기화하거나 재설정(고쳐진다고 보장못함)하는 것은 정말 시간낭비라고 여겨질 정도로 귀찮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벨소리가 삭제되지 않을 때 증상과 고민
1. 아이튠즈에서 삭제해도 기기에는 여전히 남아 있다.
(아이튠즈에서 "소리"탭을 보면 "체크" 표시가 이상하고 벨소리 항목 앞부분에 동그라미가 점선이다)
2. 애당초 아이튠즈 정보탭 사운드 관련 수동 관리 체크를 해 동기화해도 해결되지 않는다.
(이 항목과 관계없다, 동기화 및 재부팅해도 안되니까 시간낭비하지 말자)
3. 이상한 프로그램 받는 것이 뭔가 불안하다면, 초기화 방법외엔 달리 방법이 없다.
(개인적으로 중국 냄새가 나는 프로그램은 전혀 신용하지 않습니다)
살펴 보시죠.
www.i-funbox.com 으로 가서 자신에게 맞는 파일을 받습니다. (무료라는 문구가 솔직히 저는 제일 무섭습니다) 세상엔 공짜가 없으니까요. |
적당한 폴더에 풀어 실행시킵니다. 주의 점. *파일 설치시 설치관리자 중간쯤 "스폰서 프로그램"이 자동체크가 되어 있으니, 해제하십시오. (항상 무료 프로그램은 이런 것이 존재하니, 원하지 않는다면 무심코 수락 수락 하지말기를 바랍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