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5년 7월 23일 목요일

확장자 *.DDS 파일을 포토샵에서 인식시키고 편집하기 1/2

*.DDS 확장자 파일을 가진 그림을 포토샵에서 인식 시키고 편집하기 위해서는 해당 "플러그인 파일"을 포토샵 설치 플러그인 폴더에 투하하는 것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경로는 " x : \Adobe\Adobe photoshop CS3\Plug-Ins\Import-Export" 입니다.

*해당 경로가 없는 CS6과 같은 버전은 이 게시물 하단의 그림을 참고 삼아 Nvidia홈페이지에서 해당OS bit에 맞는 것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저와 같이 구 버전의 CS3를 가진 사람의 경우는 아래 방법을 사용하세요.

*이것은 nvidia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아 설치해도 동작 안되는 경우입니다.

*이 방식을 채용해도 아무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Windows10에서도 동작합니다.


기본적으로 포토샵에서는 이렇게 *.DDS 파일은 인식하지 않습니다.


게시물에 링크된 "dds.8bi"파일을 다운 받아, 위의 그림 경로의 폴더에 넣어주는 것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드디어 인식했습니다.

 *아마, dds파일의 주목적은 게임그래픽 관련이겠지요.

  *편집하는 것은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달라지겠습니다.


저장하기 위해 *.dds 확장자가 선택이 됩니다.


저장시, 위의 그림처럼 상세한 포맷정보를 선택해야 SAVE할수 있는데 약간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https://developer.nvidia.com/nvidia-texture-tools-adobe-photoshop 에서 다운로드(x86/x64) 하십시오.


2013년도 파일인데도 저게 최신이라고 합니다.

다음 링크는 DDS 파일 이미지의 포토샵 투명화에 관한설명입니다.

링크 : photoshop - *.dds 파일을 포토샵에서 인식시키고 편집하기(투명화에 대한) 2/2


설치 중, 위 그림처럼 대략적인 이름을 적어넣고 이메일은 옵션이며, no thanks!를 선택해도 됩니다.


자신에게 설치된 포토샵 경로가 맞다면 다음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