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7월 31일 화요일

아이폰 앱스토어(App Store)에서 구입내역, 가려진 구입항목, 가리기, 내 리뷰와 평가 관리(지우기) 항목 들어가기.

문득, 내가 앱에 대한 평가 리뷰를 한꺼번에 볼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도대체 뭘 받았는지도 알고 싶더군요.

본론으로 들어가 "아이폰 기본앱"인 "App Store" 앱을 이용하면, 앱에대한 자신의 남긴 리뷰, 그동안 구입했던  항목, 또는 구입항목 가리기 /해제하기등을 한꺼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물론, 국가와 지불정보등도 볼 수 있습니다)
살펴보시죠.
1. 먼저 위와 같이 app store 앱을 열고, 좌측 그림 상단 우측 자신의 계정(사진)을 터치 합니다.
그러면, 우측 그림처럼 자신의 계정이 보이며, 아래 구입목록이라는 항목도 보일 것입니다.

2. 자신의 계정을 다시 터치합니다.

구입목록(구입내역)을 선택하면 당연히 다운로드했던 앱들의 목록이 보이며, 가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3. 자신의 계정에 들어오면(비번이나 지문인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각종 지불 정보, 국가/지역등을 볼 수 있습니다.
"리뷰와 평가"를 클릭하면, 내가 리뷰를 남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제거를 선택하면 최대 24시간 후 삭제된다는 메시지가 보일 것입니다.

구입내역은 앞에서도 말한바와 같이, 그간 다운로드한 항목이며...
"가려진 구입 항목"을 내가 가렸던 항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삭제는 되지 않습니다)

가려진 구입항목을 들어가면, 그간 다운로드 했던 항목중 현재 가려진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자신이 예전에 받았던 것을 다시 찾고 싶다면 지금까지 설명한 것을 이용해서 찾기는 쉬울 것 같습니다)

잡담 : 
예전에 "별명"을 아이튠즈로 설정을 해놓고, 비번 접근시 2차 질문도 설정한 것 같은데...
폰에서는 찾을 수 없더군요.
(별명 좀 바꿀려고 했더니, 최신 아이튠즈 버전을 설치해야 되서 꽤 번거롭네요..글쎄)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